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찬희 준법위원장 "이 회장 미등기, 우리 뜻 아냐"
김민기 기자
2023.04.19 13:44:12
이찬희 삼성 준감위원장이 지난 2월 기자간담회에서 취임사를 발표하는 모습.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이찬희 삼성준법감시위원장이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미등기 임원으로 남은 것에 대해 준법위의 의견이 반영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19일 삼성 준법위에 따르면 전날 이 위원장은 간담회 전 기자와 만나 이재용 회장이 미등기 임원으로 남은 것에 준법위 의견이 반영됐느냐는 질문에 "아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저희 의견이 아직까지 정리된 게 없다"고 덧붙였다.


올해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앞두고 이재용 회장의 등기이사 복귀 가능성이 거론됐지만 이뤄지지 않았다. 국내 4대 그룹 총수 중 미등기임원은 이재용 회장이 유일하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모두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렸다.


이 위원장은 지난달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다녀온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준법위가 삼성 관계사의 사업장을 방문한 건 평택캠퍼스가 처음으로 준법위는 준법문화 정착을 위해 수시로 현장 방문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 준감위원장 "3기 지배구조 개선 논의 이어갈 것" 김우진 준법위원, '이재용 4세 승계 포기' 핵심 성과 JY, 바이오서 '제2의 반도체 신화' 도전 반도체 '순간의 결정' 삼성 미래 좌우한다!

그는 "현장을 직접 이해하니 준법 감시를 통해 내부 거래나 외부 후원을 할 때 어떤 입장에서 바라봐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됐다"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당시 준법위원 전원은 현장을 둘러보고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사장, 김홍경 삼성전자 DS부문 경영지원실장 CFO를 포함한 임원들과 준법 경영 간담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반도체 사업과 관련한 ▲안전·환경 ▲내부거래 ▲ESG 등 준법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논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