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라젠, 도입 신약 '병용·단독' 임상 계획 승인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14 11:35:47

◆신라젠, BAL0891 병용·단독 임상1상 계획 승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신라젠은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진행성 고형암 환자 대상의 'BAL0891' 단독요법과 화학요법과의 병용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진행성 고형암이 있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단일요법 및 카보플라틴 또는 파클리탁셀과의 병용요법을 하는 임상1상이다. 신라젠은 임상을 통해 BAL0891 단독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평가와 항암 효과 등을 확인하고 중간 분석 결과에 따라 더 많은 환자군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BAL0891 임상 1상에는 국내 대형 임상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신라젠은 미국에서도 BAL0891의 임상 1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유사분열 관문 억제제(MCI)인 BAL0891은 지난해 9월 스위스 제약사 바실리아로부터 총 계약규모 약 3억3500만달러(4402억원)에 도입한 항암제 후보물질이다.

◆베리스모, 담관암 학회서 KIR-CAR 작동기전 소개

HLB 미국 자회사 베리스모(Verismo Therapeutics)가 미국 유타에서 열린 담관암 재단 연례 회의에서 차세대 CAR-T 치료제 플랫폼 'KIR-CAR' 관련 임상(STAR-101) 디자인을 포스터 형태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담관암 재단은 2006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발족된 단체로 매년 담관암 재단 연례 회의를 열고 있다. 올해로 10번째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담관암 관련 전문의, 업계 관계자 등이 모여 담관암에 대한 최신 연구논문과 혁신 치료법을 발표하고 논의했다. '담관암, 중피종, 난소암 환자에 대한 KIR-CAR 임상 1상'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되는 이번 연구결과는 차세대 CAR-T 신약물질 'SynKIR-110'을 메소텔린이 과발현된 담관암과 중피종, 난소암 환자에게 투여했을때 어떻게 해당 암종이 인지되고 사멸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동아쏘시오그룹, '디스타일 워킹' 캠페인 전개

(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그룹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등 동아쏘시오그룹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D-Style Walking'은 자발적 걸음 기부로 조성된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후원하는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휴온스메디텍, 체외충격파 쇄석기 'URO-MXD' 출시

휴온스메디텍 체외충격파 쇄석기 제품. (제공=휴온스메디텍)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결석 검출 디텍터를 적용한 차세대 체외충격파 쇄석기를 선보였다. 휴온스메디텍은 영상 화질을 개선하고 시술편리성을 높인 체외충격파 쇄석기 신규 모델 'URO-MX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URO-MXD는 체내에 발생한 요로결석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마그네틱 방식의 체외충격파 쇄석기다. 프랑스 탈레스사의 결석 검출 디텍터를 탑재해 결석의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충격파 발생기와 초점을 일치시켜 정확한 결석 파쇄가 가능하다.


◆아이큐어, 국소마취제 해외 수출 본격화

아이큐어는 남미 칠레에 국소마취 리도카인카타플라스마 제품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아이큐어는 약 13만달러(약 17억원) 규모의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제품을 4년간 공급하게 된다. 최근 3개년 아이큐어의 평균해외 매출은 약 1억원 수준이었다. 한편, 아이큐어는 지난 2월 메나리니 아시아퍼시픽(Menarini Asia-Pacific)사와 도네페질치매패치를 대만 등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 기술수출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던 바 있다. 해당 계약은 계약금 14억원과 마일스톤 약 110억원, 예상 제품공급 약 540억원 규모이다.

관련기사 more
신라젠 펙사벡, 운명의 날 다가온다 신라젠, 작년 매출 49억…관리종목 우려 해소 항암바이러스 SJ-600시리즈 개발 '이상무' 김재경 신라젠 대표 "R&D로 기업가치 제고하겠다"

◆유틸렉스, 美암학회서 고형암 CAR-T 연구포스터 발표

유틸렉스는 CAR-T치료제 'EU307'에 대한 비임상 연구포스터가 미국암학회(AACR) 에서 발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AACR에서 최신 혁신초록(late-breaking)으로 채택된 연구 주제는 '간세포암 대상 우수한 지속력 및 항종양 효과를 보여주는 GPC3 타깃의 IL-18 분비 CAR-T 치료제'다. 특히 간세포암 동물모델 비임상 연구에서 저용량 투약으로 완전관해(CR)를 확인했다.


◆동국, 갱년기 여성 위한 힐링 캠페인 '퀸데이' 성료

동국제약 퀸 데이 행사 장면. (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달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데이(Queen day)'행사를 진행했다. 퀸데이 행사는 여성갱년기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갱년기여성과 자녀, 친구, 남편 등 동반 1인 참가자들은 영화 '멍뭉이'를 관람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여자들은 '약사가 알려주는 약국에서의 갱년기 관리 방법' 영상도 시청하며 효과적인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었다.


◆삼진 '하루엔진 포 우먼' 재구매 의사 98.9%

하루엔진 포 우먼 제품. (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컨슈머헬스브랜드 위시헬씨의 올인원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 포 우먼'이 allure 품평단과 진행한 200인 대상 설문조사에서 재구매 의사율 98.9%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allure' 4월호 에 게재된 설문조사는 품평단 200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제품에 대해 만족스러웠던 점으로는 ▲원하는 기능성 성분을 모두 챙길 수 있음 33.3% ▲하루 영양을 한 장에 모은 간편함 27.5% ▲보관과 휴대가 편한 패키지 25.3% ▲개별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포장 12.9% 등을 꼽았다.제품 섭취 후 느낀 만족스러운 변화에 대해서는 ▲아침이 개운하고 활력이 생김 40.5% ▲피부 보습에 도움 19.9% ▲체지방 감소에 도움 10% 등의 답변을 받았다.


◆LG화학, 중국서 '와이솔루션' 포럼 개최

김혜자 LG화학 상무가 오픈스피치를 하고 있는 모습. (제공=LG화학)

LG화학은 최근 히알루론산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을 아시아 톱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아시아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메디컬-에스테틱 전문가, 패션 및 예술계 인사, 왕홍(인플루언서) 등 60여명을 초청해 학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고객을 잘 이해하는 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 We Know Asian better)'을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풍부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중국 등 아시아 고객의 미적 지향점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오갔다. 이어 LG화학은 중국 고객 특화 시술방안 제시를 위한 중국 에스테틱 연구위원회운영을 알리는 선포식을 진행했다.


◆셀트리온, AOCC서 '램시마SC' 임상3상 결과 공개

셀트리온은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제11차 아시아 염증성장질환학술대회(AOCC) 및 제6차 대한장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3 SC (램시마SC)'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포스터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연구 결과는 램시마SC의 미국 신약 허가를 목적으로 진행한 임상 데이터다. 임상 결과에 따르면, 램시마SC로 유지 치료 후 54주 시점에서 위약 대조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은 치료 유효성 결과가 도출됐다. 안전성에서도 램시마SC 투약군이 위약 대비군과의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