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서든어택 '2023 시즌2:아라크네' 업데이트 外
이효정 기자
2023.04.06 17:41:51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넥슨 서든어택 '2023 시즌2: 아라크네' 업데이트


넥슨은 6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2: 아라크네'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아라크네 시즌은 오는 6월 29일까지 12주동안 진행된다. 기간 내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2023 시즌2 전용 보상인 '아라크네' 캐릭터와 착검이 달린 FAMAS 돌격소총 신규무기 'FAMAS(IK) 아라크네'를 비롯해 경험치, SP, 다양한 영구제 무기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서든패스 구매 후 60레벨을 달성하면 '리부트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패스 레벨은 1레벨로 변경되며 각 레벨에 따라 리부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통합 시즌전: 2023 시즌2'도 선보인다. 클랜 랭크전 플레이 시 클랜원 랭킹 기록이 쌓이고 용병으로 클랜 랭크전을 플레이하면 본인이 소속된 클랜 경험치가 누적된다. 오는 6월 29일까지 클랜원끼리 협동해 미션을 완료하면 클랜원 전체에게 캐릭터 경험치, 클랜 경험치를 지급하고 클랜원 달성 현황 TOP3에 든 클랜원에게 패스티켓을 추가 제공한다. 4월 20일까지는 클랜 주간 목표달성 이벤트의 모든 미션을 완료한 클랜 중 100개 클랜을 추첨해 클랜원 전원에게 '1000 SP'를 지급한다.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 예고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6일 예고했다. 오는 25일 한국에서 진행된 업데이트는 이틀 뒤인 27일에 북미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서버에서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크로니클'이 한국과 북미, 글로벌 서버에 한 번에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노란색 섬광과 함께 빨간색으로 칠해진 숫자 '1'을 강조하고 있다. 인상적인 카운트다운 연출과 함께 업데이트 일자가 담겨있다. 컴투스는 이번 초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크로니클'의 세계 전역에서 거둔 인기를 더욱 탄탄히 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컴투버스, 가상 오피스 비주얼 영상 공개 外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티저 공개 外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사전 예약 시작 外 컴투스 신작 '낚시의 신: 크루' BI 공개 外

넥슨, '바람의나라: 연' 1000일 기념 선물 증정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출시 1000일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바람의나라: 연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김동현 디렉터의 축전 영상과 함께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김동현 디렉터는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주는 수행자분들 덕분에 1000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더 오랜 시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수행자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면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오는 20일 점검 전까지 1000일 기념 이벤트 '바람 타고 온 천일의 봄'을 진행한다. 또 영화 '리바운드'와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영화 '리바운드' 관련 NPC와 대화 시 특별 버프를 제공하며, '신기루 동굴' 이벤트 던전에 추가된 미니 농구게임 및 '장항준 감독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통해 외형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엠게임 '이터널시티', 2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엠게임은 오는 5월 4일까지 자사가 서비스하고 몬스터넷이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 서비스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터널시티'는 종로, 경복궁, 한강시민공원 등 실사 배경에서 액션성과 속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두터운 고정 유저층으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어설트, 큐브, 패러사이트 침공, WITO 침공을 완료하고 획득한 응모권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노릴 수 있다. 동기간 2002년 1채널의 'EL.A 공인중개사'를 통해 원하는 위치의 하우징을 경매로 획득할 수 있는 '이사 가기 좋은 날'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오핀, '트립비토즈'와 웹 3.0 여행플랫폼 구축 나서


씨디파이(CeDeFi) 플랫폼 네오핀은 '트립비토즈'와 손잡고 웹3.0 기반 차세대 여행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사용자가 생성하는 숏폼 동영상 기반의 여행 플랫폼이다. '커뮤니티(여행 영상 공유)'와 '보상 체계(트립 캐시)'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2017년 서비스 시작 이후 거래액과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사용자 생성 콘텐츠 수가 성장 추세에 있다. 양 사는 지난 1월 대한민국 정부의 아랍에미리트(UAE) 순방 '경제사절단' 참여사로 인연을 맺어 지금의 협업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번 협업은 웹 3.0 전환 프로젝트 중 네오핀이 인큐베이팅에 참여해 외부에 공개하는 첫 사례다. 네오핀은 트립비토즈의 여행 플랫폼을 웹3.0 전환하는데 있어 생태계 구성부터 네오핀 플랫폼의 결합까지 전 분야를 지원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종근당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