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신약 조성물 美 특허 취득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06 13:54:08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신약 조성물 미국 특허 취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유유제약이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자체 개발한 안구건조증 치료 파이프라인 'YP-P10'의 약학 조성물에 대해 미국 특허청(USPTO)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YP-P10의 주성분인 "펩타이드 유효성분 안구질환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유유제약은 이번 미국 특허 취득으로 4개국(미국, 한국, 호주,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유럽, 중국, 인도 등 11개국에 특허출원을 완료해 심사 중이다. 유유제약은 4월말 개최되는 세계 최대 안과학회인 ARVO에서 YP-P10 작용기전에 대한 포스터 발표 진행 예정이며, 오는 6월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2상 결과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베리스모, 차세대 CAR-T치료제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지정



HLB 미국 계열사 베리스모(Verismo Therapeutics)의 차세대 CAR-T 치료제, 'SynKIR-110'이 중피종(Mesothelioma)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을 지정 받았다. 베리스모가 보유하고 있는 KIR-CAR 플랫폼은 NK면역세포의 수용체 구조와 유사한 멀티체인 수용체를 T세포에 발현시키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에 혈액암 치료에만 국한된 기존 CAR-T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여러 고형암에도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베리스모는 지난해 9월 이례적으로 한 달 만에 FDA로부터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은 바 있으며, 이후 곧바로 중피종에 대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았다. 중피종은 환자의 5년 평균 생존율이 10%에 불과해 혁신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대표적 암으로, 베리스모는 이번 패스트트랙 지정으로 향후 가속승인(Accelerated Approval)이나 우선심사(Priority Review) 신청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겹악재'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진땀 적자에도 배당 유지하는 유유제약, 이유는? 차석용, 휴젤 회장 됐다 동아ST "R&D 역량 강화해 리딩 컴퍼니로 도약"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데일리 홍삼력' 출시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데일리 홍삼력'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일리 홍삼력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 100%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로개선과 면역력 증진,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에 도움을 주는 5중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진세노사이드 5.5mg을 1포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 특유의 씁쓸한 맛을 보완하기 위해 기능성 감미료인 알룰로스와 프락토올리고당, 시클로덱스트린 시럽으로 건강하게 단맛을 살렸다. 이너셋 제품은 이너셋몰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B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ST, 2023년 연천 '모동숲' 조성 참여


동아에스티는 지난 5일 경기도 연천군에서 식목일을 맞이해 개최된 '모동숲' 조성 기념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모동숲은 '모여봐요 동아에스티 숲'의 준말로 2018년부터 시작한 동아에스티의 숲조성사업의 새로운 명칭이다. 이번 모동숲 조성 행사는 접경지역 내의 생태계 복원 및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본 행사에는 박종민 연천군 부군수, 김재현 평화의 숲 대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동아에스티 임직원, 워터스톤 앱 기부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모동숲에 버드나무, 뽕나무, 산나무 등을 심었으며 이후에도 모동숲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연천군과 사후관리 및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 출시

동아제약은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크린 겔은 살리실산(바하:BHA) 2% 성분과 티트리 오일을 함유해 각질제거 및 좁쌀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튜브타입 겔 제형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애크린 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2회 질환 부위에 바르면 된다.


국제약품 화장품 브랜드 'SKIND', 베트남 수출 계약 체결


국제약품은 지난 3월 29일 브릿지㈜와 자사 화장품 브랜드인 스카인드(SKIND)제품에 대해 베트남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 체결로 국제약품은 브릿지㈜를 통해 베트남 전 지역으로 스카인드(SKIND) 브랜드의 제품을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양 사의 합의를 통해 2년씩 계약이 추가 연장되며, 품목 수를 점점 확대할 계획이다. 국제약품 무역팀 관계자는 "베트남뿐만 아니라 일본, 태국, 중동 등 해외시장으로 수출을 본격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휴젤, 춘천시청 손잡고 '나무 심기' 캠페인 진행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강원 춘천 지역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 심기 행사는 춘천시가 도시녹화사업을 위해 개인이나 단체, 기업과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기부숲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휴젤은 이번 나무 심기 행사 외에도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헌혈 캠페인, 인재 양성, 대학교 및 지자체 주관 학술 사업·문화활동 지원 등 강원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GC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녹십자 계열 바이오회사 GC셀은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미국의OECD뇌물방지협약, UN반부패협약 등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이다. GC셀은 ISO37001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내부에서 발생하는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는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위법/부패행위에 대한 예방 체계를 갖추게 됐다.GC셀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여 임직원의 윤리ㆍ준법 의식이 모든 업무에 내재화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