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y, 메쉬코리아 인수 마쳤다
이수빈 기자
2023.04.06 10:08:47
공정위 '기업결합 승인'…"라스트마일 서비스 경쟁력 강화"
hy 사옥. (출처=hy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hy가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 운영사인 '메쉬코리아' 인수를 마무리했다.


hy는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메쉬코리아와의 기업결합을 승인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후 주금 200억원을 납입하고 전날 증권교부까지 마쳤다. 총 인수대금은 800억원으로 hy는 이를 통해 메쉬코리아 지분 66.7%를 확보하고 최대주주에 올랐다.


당초 메쉬코리아는 채권자인 OK캐피탈이 법정관리 'P플랜'을 신청하면서 법정관리 위기에 놓였었다. 하지만 hy가 600억원의 긴급자금을 지원한 덕분에 OK캐피탈 차입금, 법인세 등 채무를 변제하면서 지난 2월 법정관리 체제서 벗어났다. 


hy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메쉬코리아의 물류시스템을 기존 자사 유통망에 결합해 라스트마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일 신규 사업모델 구축과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현행 경영체제를 유지한다. B2B(기업간거래) 중심의 사업구조를 견고히하고 당초 계획한 흑자전환 목표 달성에 매진하겠단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y, 신임 대표이사에 변경구 부사장 선임 hy, 논산 물류센터 준공 OK캐피탈 "신용대출 상품 한 눈에 비교하세요" hy, 가정의 달 '최대 40%' 할인행사 실시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