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초록뱀미디어, TRA미디어와 콘텐츠 유통 '맞손'
한경석 기자
2023.04.05 09:53:55
글로벌 콘텐츠 유통 노하우, TRA미디어와 협력 통해 습득
서장원 초록뱀미디어 대표이사(왼쪽)와 성낙섭 TRA미디어 부사장이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콘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가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미디어'와 프로그램 공동 제작, 콘텐츠 유통, 부가 사업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본사에서 TRA미디어와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초록뱀미디어는 보유 중인 제작 역량의 노하우를 TRA미디어에게 제공하고 TRA미디어는 글로벌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양사는 최우선적으로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이후 각자 노하우를 가진 업무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초록뱀미디어에서 제작 방영하는 '도원차트 시즌2' 후속 프로그램인 '도원차트 시즌3'를 양사가 공동 제작한다. '도원차트'는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이번 '도원차트 시즌3'는 스타의 인생에 음악을 더한 라이브 뮤직 토크쇼다. 게스트에 따라 키워드를 선정해 스타의 인생 이야기와 '내 인생을 바꿔준 노래', '존재의 이유가 되는 노래' 등 그들만의 인생 곡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장원 초록뱀미디어 대표는 "글로벌 콘텐츠 유통 경험을 지닌 TRA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밸류체인을 형성하고 파급력을 키워 국내뿐 아니라 시청자에게 지속 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낙섭 TRA미디어 부사장도 "초록뱀미디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배급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시청자에게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초록뱀미디어, 143억 CB 소각…주주가치 제고 초록뱀그룹 "최대주주 원영식 회장, 모든 직위 사퇴" 검찰, 초록뱀 압수수색…빗썸 강종현 관련성 '주목' 최진욱 초록뱀컴퍼니 대표 "미디어 IP사업 확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