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DGB, 국민연금 반대한 '이사 보수한도' 무사 통과
이성희 기자
2023.03.30 18:40:57
김태오 회장 등 전체 등기임원 보수한도 23억원
사진 제공=DGB금융지주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DGB금융의 이사 보수한도 승인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가결됐다. 주총 전 국민연금이 반대 의사를 표명하며 안건 통과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무난히 통과했다. 


DGB금융지주는 30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7가지 안건을 의결했다.


통과된 안건은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1주당 650원)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위원 선임의 건 ▲임원퇴직위로금유정 승인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다.


이 중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은 DGB금융 지분 10.05%를 가진 국민연금이 주총 전 반대의사를 미리 밝히면서 통과 향방에 이목이 집중됐다. 국민연금은 "등기이사의 보수 금액이 경영성과 등에 비춰볼 때 과도하다"고 반대 이유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지방은행지주, 1분기 '암울'…부동산PF 순익 '발목' DGB금융, 선제적 충당금 적립에 당기순이익 감소 DGB금융, 콜옵션 도래 코앞…자본확충 '쉽지 않네' 지방금융지주도 배당 확대?…주주환원 기대감↑

하지만 국민연금의 반대에도 불과하고 무난히 통과됐다. 


이 외 최용호·노태식·조동환·정재수 후보 등 4명의 사외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보통주 1주당 650원의 현금을 배당하는 안건도 가결됐다. 


한편 김태오 회장은 주총 시작 전 자사주 1만주를 주당 6994원에 장내 매수했다. 


DGB금융 측은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진 만큼 자사주 매입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향후 경영실적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최고경영자로서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피력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