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젬백스 "악의적 허위 광고, 강력한 법적 조치"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0 10:51:08

◆젬백스 "악의적 허위 광고, 강력한 법적 조치"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젬백스앤카엘이 김상재 회장 등에 대한 악의적 허위광고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이들은 "20일자 한국경제신문 1면 광고에 실린 김상재 회장 관련 사항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이에 대해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신문 광고의 주체는 바이오빌 채권자 이용원, 전 주주 김태형, 노동조합장 방수덕 등 바이오빌 관련자다. 이들은 광고지면을 통해 김상재 회장의 바이오빌에 대한 고의 상장폐지, 라임 관련성, 분식회계 의혹 등을 나열하며 이에 대한 수사 및 조사를 주장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100원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100원 핫딜' 이벤트는 3월 중 장대원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새롭게 가입하는 회원들이 '장대원 올인원 멀티비타민' 1개월분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신규 회원 전용 2만원 쿠폰팩과 첫 구매 감사 10% 할인 쿠폰이 함께 지급되며, 카카오톡 장대원 채널을 추가할 경우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휴젤 '리얼히알루로닉100 크림', 판매량 3만개 돌파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제공=휴젤)

휴젤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리얼히알루로닉100 크림'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3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리얼히알루로닉100 크림'은 지난 1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3차 정제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제거한 웰라쥬의 독자 성분인 '히알水™'와 9중 멀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속건조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과의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제품 기획단계부터 철저한 연구와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해당 크림과 앰플 두 제품을 병행 사용 시 1분내 즉각적인 수분 함유도 증가와 함께 약 100시간 동안 속보습이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루닛, 유방암 검진 AI 솔루션 유럽 규정 충족

유방암 검진 AI 솔루션 Lunit INSIGHT DBT. (제공=루닛)

루닛은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가 최근 유럽연합(EU)의 새로운 의료기기 규정인 'MDR CE 인증' 요건을 충족했다고 20일 밝혔다. 루닛 인사이트 DBT는 유방단층촬영술(DBT)의 3D 영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의료진의 유방암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이다. 유럽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CE 인증은 기존 MDD CE 대비 의료기기 성능 및 품질심사 기준을 엄격하게 강화시켜 법제화한 규정이다. EU가 오는 2024년 5월부터 MDR CE 인증 없는 제품의 판매를 금지시켰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루닛은 3월 말부터 루닛 인사이트 DBT를 유럽시장에 본격 판매한다.


◆오스테오닉, 사우디에 정형외과 임플란트 공급

관련기사 more
적대적 M&A로 바뀐 소액주주 반란 동아 판피린큐 등 감기약 매출 '껑충' 루닛, 광폭 행보 나선 사연 루닛, 해외판매 확대됐지만 영업손실↑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기업 오스테오닉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조달청(NUPCO)에 자사 정형외과 임플란트 제품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스테오닉의 제품이 공급되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조달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립 의료품 공급기관이다. 국공립 병원 등 정부 의료기관에 의약품, 의료기기 소모품 등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오스테오닉은 '아랍 이스트 메디칼'을 통해 2년간480만달러(약 62억원) 규모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조달청'에 제품을 공급한다. 


◆비보존 오겟, 화해 어워드 미백 미스트 1위 차지

오겟(O!GET!) 비타민 씨 글로우 세럼 미스트. (제공=비보존제약)

비보존제약의 코스메틱 브랜드 '오겟(O!GET!)'의 베스트셀러제품 비타민 씨 글로우세럼미스트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미백 기능성 미스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뷰티 앱 화해의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는 약 1000만 회원 리뷰를 바탕으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과 신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시상식이다. '비타민 씨 글로우세럼미스트'는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10배가 넘는 청귤 추출물과 순수 비타민 C를 함유해 칙칙해진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주산 청귤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뉴질랜드 꿀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미스트 타입의 세럼 제품이다.


◆일일하우,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출시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제품. (제공=삼일제약)

삼일제약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건강기능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를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광고모델로 자기관리가 철저한 배우 겸 가수 정지훈(비)을 발탁했다. 프로틴 플랜B는 하루하루 건강한 노하우를 전하는 일일하우만의 특별한 포뮬러로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가득 담은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이다.


◆JW그룹,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

JW그룹은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린주의는 2006년 설립 이래 친환경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1세대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 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재 구매 대행을 비롯해 디자인·인쇄, 광고홍보, 실내건축공사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이 장애인으로 구성돼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취약계층 대상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린주의는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 JW그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홍보물에 대한 디자인과 인쇄를 담당한다.


◆부광-삼진, 타프리드정 공급·판매 계약 체결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왼쪽), 유희원 부광약품 대표이사. (제공=부광약품)

부광약품이 연간 400억원대 B형 간염치료제 '베믈리디정' 복제약 경쟁에 가세한다. 부광약품과 삼진제약은 타프리드정(성분명: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의 제품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프리드정은 삼진제약이 소극적 권리범위확인심판 청구를 통해 특허회피에 성공해 개발한 길리어드사 베믈리디정의 염변경 복제약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부광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한다. 


◆오스템, 22개국 치과의사 초청 교육 실시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 방문한 태국 치과의사.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올해 3월을 기점으로 해외 치과의사를 한국 본사에 초청해 대대적인 임상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에는 태국법인이 현지 치과의사 15명과 함께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와 중앙연구소를 방문했으며, 오는 21일에는 카자흐스탄법안이 현지 치과의사 50여명을 인솔해 입국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해외법인이 진출한 국가 26개국 중 22개국의 한국 방문 수요를 파악한 상황이다. 중국, 일본, 독일, 우크라이나, 브라질, 호주 등 올 한 해 1500명의 글로벌 치과 고객이 오스템임플란트 한국 본사를 찾을 예정이다. 한국 본사를 방문한 해외 치과의사는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 등 글로벌 임플란트 임상 권위자들의 강연을 듣고 실습교육을 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