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바이오, '디캣 위크'서 해외 네트워크 강화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16 11:08:21

◆삼성바이오, 美 '디캣 위크'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2023 디캣 위크(DCAT Week)'에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디캣 위크는 1890년 뉴욕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해 현재는 디캣(Drug, Chemical & Associated Technologies Association) 협회가 매년 개최하는 바이오제약 분야 대표 네트워킹 행사로, 130년 넘게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참가자의 90% 이상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고위 직급으로 구성돼 있어 기업 간 파트너십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자리로 알려졌다. 지난해 전세계 50여개국 총 700개 이상의 기업, 1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약 1만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제약, 췌장암 통계 논문 국제 학술지 게재

삼성제약은 GV1001의 췌장암 임상시험에서 사용된 코퓰러 통계에 대한 논문이 지난 15일 SCIE 국제학술지 '의학연구의 통계적 방법(이하 SMMR)' 인터넷판에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삼성제약이 2015년부터 약 5년간 국내에서 진행한 췌장암 3상 임상시험에서 사용한 코퓰러를 분석한 내용이다. 전체 생존기간(OS)의 생존확률 함수를 추정하는데 있어 흔히 사용되는 카플란-마이어(Kaplan-Meier) 추정법 등 기존 통계방법의 한계를 지적하고 대안으로 코퓰러를 사용한 추정법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겼다.

◆유유제약, 해외 의약품 기부로 ESG경영 실천

천경석 유유제약 영업마케팅본부 본부장(왼쪽)과 이은덕 한국사랑나눔공동체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유유제약)

유유제약은 한국사랑나눔공동체를 통해 캄보디아 헤브론병원에 항결핵제, 골다공증 치료제, 비타민 등 각종 의약품을 기부하는 ESG경영을 실천했다. 헤브론병원은 2007년 김우정 원장 등 한국인 의사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캄보디아 환자들을 위해 무료 진료소를 개설한 것으로 시작됐다. 현재 100여 명의 의료진이 12개 진료과를 운영하며 매년 6만여 명의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배우 정인선 전속모델 발탁 기념 이벤트

휴온스푸디언스 정인선 모델 기념 프로모션. (제공=휴온스푸디언스)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배우 정인선 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한 것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인선이 드리는 다양한 혜택'이라는 콘셉트로 제품 할인은 물론 사은품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이너셋몰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자사몰과 스토어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가 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누적 구매율 최상위 고객들에게는 각각 10만원, 5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커피세트가 주어진다.


◆신테카, 바이오 유럽 참석해 파트너링 추진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가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3(BIO-Europe Spring 2023)'에 참가해 세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 플랫폼 서비스인 'STB CLOUD'를 홍보하고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STB CLOUD는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서비스로, 독자적인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표준화, 단순화, 자동화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타깃만 정하면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후보물질을 발굴할 수 있다.


◆휴젤, '2023 포커스 그룹 세미나' 개최

휴젤은 오는 18일 대전 호텔오노마에서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최신 시술 기법 및 트렌드 교육에 대한 HCPs(의료 전문가)의 높은 수요에 맞춰 마련된 지역별 학술 행사다. 올해 세미나는 '엔데믹 시대, 필터나 보정 없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의미에서 'Turn off the filter, and find your beauty persona'를 주제로 대전, 부산,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more
옵투스제약, 언제쯤 토탈 아이케어 회사 될까 삼바로직스, 릴리와 CMO 계약 증액 대원 3세 경영 시작?

◆옵투스제약, '디지털 노화' 브랜드 런칭

'디지털 노화' 전문 브랜드 '오에엔(OUE&)' 제품. (제공=옵투스제약)

옵투스제약(전 디에이치피코리아)이 16일 토탈아이케어 브랜드 '오에엔(OUE&)'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오에엔 (OUE&)은 'Open Ur Eyes'를 줄인 말로, 점안제 브랜드 오에수 (OUESOO),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오에핏 (OUEFIT), 화장품 브랜드 오에랩(OUELAB) 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옵투스 제약은 국내 최초 1회용 무방부제 점안제를 개발했으며, 20여년간 눈 관련 제품을 만들어왔다.


◆대원 '뉴베인액', 광고 모델에 배우 김신록 발탁

김신록 배우. (제공=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정맥순환제 '뉴베인액'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김신록 씨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신록 배우는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와 지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에 이어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열연으로 주목받으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뉴베인액은 정맥 및 림프 순환 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트록세루틴' 고함량(3500mg) 제품이며, 액상으로 돼 있어 효과가 빠르고 히비스커스 향이 첨가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