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타의 정리해고는 끝나지 않았다
정혜민 기자
2023.03.08 09:00:20
크게 늘어난 비용에 수천 명 추가 감원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메타가 추가 구조조정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메타가 빠르면 이번 주에 수천 명의 직원들을 해고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벌써 두 번째 인력감축을 단행하고 있는 건데요. 메타는 지난해 11월 사상 첫 대규모 구조조정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이 기업은 전체 직원의 약 13%에 달하는 1만 1000명을 해고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인력감축에 대한 우려 때문에 메타 직원들의 사기가 낮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메타는 앞선 실적 발표에서 올해를 '효율성의 해'로 지정한 바 있습니다. 이에 회사의 비용 절감 노력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CEO는 "성과가 없거나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프로젝트들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회사의 결정을 더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중간 관리 직급을 제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단, 그는 "회사의 비용 절감 계획에 있어서 해고는 '최후의 수단'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more
메타도 AI 경쟁 참전 올해도 이어지는 빅테크 구조조정

메타가 최후의 수단으로 꼽은 해고를 또 한 번 단행하는 이유는 메타의 실적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지난해부터 비용절감 노력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메타의 4분기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257억 66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매출은 4% 감소한 321억 6500만 달러였고요. 또한 메타가 집중 투자하고 있는 리얼리티랩스 사업부의 손실도 지속되고 있는데요. 4분기 리얼리티랩스는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42억 7900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7억 2700만 달러에 불과했고요.


주가는 어때?


메타의 주가는 6일(현지시간) 0.21% 하락한 184.51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메타의 주가는 올해만 47.92% 올랐는데요. 메타가 비용 절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고, 주가 부양을 위해 40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는 것 등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