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KB 가상자산 레귤레이션 센터 개소
김가영 기자
2023.03.07 10:40:57
이정엽 전 회생법원 부장판사이자 블록체인 법학회장 초대 센터장 맡아
이정엽 법무법인 LKB 로집사 가상자산 레귤레이션 센터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법무법인 LKB가 'LKB 로집사 가상자산 레귤레이션 센터'를 개소한다고 7일 밝혔다.


LKB 로집사 가상자산 레귤레이션 센터 개소식은 3월 16일 오후 4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법무법인 LKB 2층 컨퍼런스룸 및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정엽 센터장과 서울회생법원 이석준 판사, 창원지방법원 밀양지원 김성인 판사와 같이 쓴 '가상자산 판례백선 민사 신청편' 출판기념회도 함께 진행된다.


센터장은 이정엽 전 회생법원 부장판사이자 블록체인법학회장이 맡았다. 이 센터장은 21년간 법관생활을 마치고 법무법인 LKB 대표변호사로 새출발을 하게 됐다. 


이 센터장은 "아무런 규제가 없던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업계에 지속적으로 제도와 규제가 들어오고 있고, 웹3.0을 이끌 가상자산은 레귤레이션을 모두 만족하고 투자자보호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라며 "법무법인 LKB '로집사' 가상자산 레귤레이션 센터에서는 이러한 법적, 회계적, 제도적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해 우리나라 블록체인생태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퍼주기 논란' 크러스트…김범수 라인 투자 실패? STO 법제화를 바라보는 증권가의 시선 금융당국, 올해 상반기 중 '토큰증권' 법안 제출 비자·마스터카드, 가상자산 사업 '일시 정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