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메사쿠어와 NDA 체결
비전 AI분야 안면인식 솔루션활용…전 산업군에 걸쳐 협력 강화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AI 기반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가 비전 AI 전문 기업 메사쿠어컴퍼니와 NDA(Non Disclosure Agreement, 비밀유지계약)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사쿠어의 안면 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현재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와 메사쿠어의 안면 인식 기술을 결합한 고도화된 솔루션 개발과 물류 솔루션으로의 활용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협력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000년 설립된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SW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며, SW 분야의 UI 설계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비즈니스 상황과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자바스크립트 및 HTML5 기반의 개발 프레임워크 '넥사크로'를 주요 제품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능형 UI, 제스처 인식, AI 관련 기술 연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얼굴인식 솔루션 'UFACE'를 통해 금융, 공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얼굴인식 기술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했다. 특히 국내 금융권에 최초로 얼굴인증 로그인 기술을 도입하고, 국가 모바일 신분증 구축사업의 얼굴인식 기술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국가적 프로젝트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NDA 체결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디지털 전환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