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 마스크 자회사, 공급계약 활발
농협하나로마트·LG이노텍에 공급…온라인 유통망 확대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7일 14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브레인콘텐츠의 마스크 자회사 마이크로크린이 자체개발한 '수피아 보건용 마스크(KF80)'와 '수피아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를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한다. 


마이크로크린은 최근 농협하나로마트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 50만장을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종합전자부품업체 LG이노텍과 마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4일 보건용 마스크(KF80) 8만5000장을 지급했다.


회사 관계자는 "식약처 품목허가 승인 후 대형마트, 대기업 등에서 직접 문의가 들어오면서 계약이 빠르게 성사됐다"며 "B2B 유통사업 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계열사를 통한 온라인 판매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마이크로크린은 온라인 유통 인프라가 갖춰진 스와니코코와 메디프론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공급하고 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인 스와니코코는 자체 쇼핑몰에서, 메디프론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와니코코 자체 쇼핑몰에서는 판매 개시 1시간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이용복 마이크로크린 대표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스크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공급계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생산량으로 수요를 맞추기 부족해 생산 인력을 보강하고 휴일근무로 생산여력을 확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