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노연경, 유범종, 이승주 기자] 신세계그룹이 산불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섰다. 이마트,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산불 피해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자체와 구호협회를 통해 생필품과 위생용품, 의류 등을 지원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지난 23일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신속히 지원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2월, 산불 및 집중호우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1억원을 기부해 긴급구호세트 1000여개를 마련했으며, 그중 250가구분(약 2500만원 상당)의 응급구호키트를 전달했다. 각 지자체에서 추가 물품 지원을 요청할 경우, 인근 지역 점포를 통해 신속히 추가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지난 24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 등에 마스크, 음료, 에너지바 등 600여명분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 전시 지원 프로젝트 참가자 공모

KT&G 상상마당이 '20주년 기념 전시 지원 프로젝트' 참가자를 오는 4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AI 기반 예술작품과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독자적인 문화생태계를 구축해온 KT&G 상상마당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도하는 신규 전시지원 사업이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공모작 포트폴리오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각 프로젝트별 최종 1인(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는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19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전시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지원금과 전시 공간 및 운영 인력, 홍보 영상∙사진 촬영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AI 기반 예술' 공모 선발작은 오는 11월부터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도 전시된다.
◆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 2월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원 상당의 식품 1만2000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농심이 지난 2020년부터 이어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재난재해 이재민 대상 긴급지원과 취약계층 대상 상시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트진로 대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4000만병 돌파

하이트진로의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가 지난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1억4000만병을 돌파했다. 이는 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7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약 3만km)에 해당하며, 올림픽 규격 수영장 16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매화수는 2002년 출시한 여성 소비자나 저도주 선호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20년 리뉴얼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20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매화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개강 시즌을 맞아 수도권 대학가 주요 상권에서 새내기 대학생을 겨냥해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매화수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12도 저도주라는 장점을 보다 친숙하게 알릴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중국 CiE 박람회서 브랜드상 수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5 CiE(Cosmetics Innovation Expo) 뷰티 혁신 박람회에서 '올해의 베스트 경쟁력 스킨케어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 CiE 뷰티 혁신 박람회는 중국 화장품 산업 발전의 중점 도시로 꼽히는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10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참여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4만여명이 넘는 뷰티 관계자 및 바이어, 소비자, 리테일러가 방문하는 대규모 박람회다. 비디비치는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을 포함해 클렌징밤, 클렌징 마스크, 마일드 아미노 페이셜폼 등 클렌징 카테고리의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그중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은 2016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출시했으며 기획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선호하는 제형과 기능, 패키지로 개발했다.
◆세븐일레븐, 프로야구 시즌 겨냥 콜팝 '팝콘치킨' 출시

세븐일레븐이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집관족'을 겨냥한 즉석식품을 선보인다. 오는 27일 출시하는 '팝콘치킨'은 '콜팝(콜라+팝콘치킨)' 형태로 치킨 용기를 캔 음료에 결합해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유원지, 축제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이다. 닭가슴살을 활용한 담백한 팝콘치킨은 한입에 넣기 좋은 원형 사이즈로 캔 음료를 결합할 수 있는 별도의 트레이와 함께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이 고안한 전용 용기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캔 음료, 맥주 등과 호환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말일까지 팝콘치킨 구매 시 펩시콜라 캔(210ml)을 증정하며 이달 말일까지는 야구장크림새우 구매 시 펩시콜라 2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마트·슈퍼, 올해 최대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

롯데마트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2주간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 '땡큐절'은 롯데의 그로서리 사업을 영위하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 그리고 온라인몰이 함께하는 올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다. 롯데마트는 그로서리 사업부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이번 '땡큐절'을 역대급 행사 규모와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인기 상품군을 선정해 전품목을 대상으로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군 내에서 특정 품목을 선정해 1+1 또는 50% 할인 행사를 진행했던 지난해 창림 기념 할인 행사보다 반값 할인 상품을 50% 이상 늘렸다. 최대 10만원 상당의 '얼리버드 쿠폰팩' 등 혜택을 더욱 강화한 '롯또 쿠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쿠팡, 해외 식품 1000여개 와우회원 최대 50% 할인

쿠팡이 해외 브랜드 식품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글로벌 식품 SALE'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리브유·소스·잼·파스타·커피·스낵·건강식품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식품 1천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세계 각국의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이 취향에 알맞게 고를 수 있는 추천 코너를 운영한다. 'MD추천할인' 코너에서는 할인이 적용되는 글로벌 식품들을 소개하 '카테고리별 추천' 코너에서는 스낵, 커피, 음료, 간편식, 소스·오일, 잼·꿀·시럽 등 쿠팡에서 인기 있는 해외 식품들을 선별해 제안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 코너에서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봄 신메뉴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 출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한정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오는 26일부터 봄맞이 신메뉴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을 선보인다. 자연별곡은 이번 봄 시즌 대표 메뉴로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향긋 미나리전 ▲미나리 아귀찜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신선한 야채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요리를 샐러드바에 추가했다. 신메뉴는 ▲국수호박전 ▲봄가득 된장 뚝배기 ▲봄들기름 골동면 ▲양배추 숙쌈과 건강두부쌈장 ▲과일 와르르케이크 등으로 구성했다. '미나리전'과 '국수호박전'은 향긋한 봄 야채와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메뉴다. 양배추를 익힌 '양배추 숙쌈'은 함께 제공되는 '건강두부쌈장'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샐러드바 메뉴인 '매콤 직화 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풍미를 더할 수 있다. '봄들기름 골동면'은 고소한 들기름과 쫄깃한 메밀면의 조화로, 담백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로가디스, 14년 만에 신규 BI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로가디스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2011년 이후 14년 만에 이루어진 로고 변경이다. 새로운 로고는 도시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accessible edge(내가 소화할 수 있는 멋)'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새롭게 개발했다. 새 로고는 클래식과 모던함의 조화가 느껴지면서도 가독성이 높고, 이전 로고 대비 한층 젊은 이미지가 돋보이는 디자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포멀·캐주얼, 모던·내츄럴, 워크·라이프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로가디스의 브랜드 방향성을 표방하는 로고다. 로가디스는 신규 BI와 함께 SS(봄·여름) 시즌의 컨셉도 공개했다. 로가디스는 올해 봄 '시티 워커(CITY WALKER)'라는 컨셉을 가지고 도심을 누비는 남성의 세련된 오피스웨어 스타일을 제안한다.
◆11번가 싸이닉, 안티 에이징 선케어 신제품 출시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안티 에이징 기능을 강화한 선케어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선보인다. '싸이닉'은 올바른 성분을 통한 피부 개선을 앞세운 합리적 가격의 11번가 '클린 뷰티' 브랜드로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 기능에 안티 에이징 기능과 피부 장벽 개선 기능을 강화한 '리페어 선 에센스'와 맑고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과 피부톤 개선 효과에 초점을 맞춘 '톤업 선 에센스' 2종으로 출시했다. 11번가는 새로운 선케어 제품의 론칭을 기념해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정상가 대비 20% 할인 판매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선 에센스 체험 파우치 5일분을 증정한다. 신제품 2종 모두 빛으로 인한 노화의 원인인 3대 광선(자외선∙적외선∙블루라이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색소침착∙탄력저하 등 자외선으로 생긴 노화의 흔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남양, 대리점주 자녀 '패밀리 장학금' 지원

남양유업이 대리점과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도 '패밀리 장학금'을 지급했다. '패밀리 장학금'은 연 2회 지급되는 제도로 2013년 남양유업이 유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대리점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로 13년째를 맞아 지금까지 총 1182명에게 누적 15억 5000여만 원이 지급됐다. 이 밖에도 남양유업은 거래 중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는 ▲협력이익공유제 ▲거래처 개척, 마케팅 장비 교체 등 영업지원 ▲경조사 및 출산용품 지급 ▲장기근속 대리점주 포상 등 대리점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리점 상생회의'를 13년째 지속해오며, 남양유업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함께 영업 현장의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필요한 정책을 공동 수립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