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하이브리드 3.0' 공급 중단…베트남 규제 여파
베트남 현지 협력사 생산 차질…대체 생산처 방법 강구

[딜사이트 노연경 기자] KT&G가 베트남 정부의 규제 여파로 현지 협력사들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전자담배기기 '릴 하이브리드 3.0'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결정을 내렸다. 시장에서는 KT&G가 대체 생산처를 찾을 때까지 수급 불안정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KT&G는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릴 하이브리드 3.0 기기 발주 중단을 고지하고 공급을 중단했다. 대신 '릴 에이블 2.0' 등 다른 기기를 중심으로 판매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갑자기 KT&G가 공급을 중단한 이유는 지난해 말 베트남 국회에서 결의한 '전자담배 생산, 판매, 수입 및 사용금지 조치' 때문이다. 베트남 정부는 올해부터 전자담배의 생산, 거래, 수입, 보관, 운송, 사용을 금지하도록 합의했다.
KT&G는 베트남에 생산공장을 둔 협력사들을 통해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3.0 등 릴 시리즈를 공급받고 있다. 현지 규제가 적용되며 수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이다.
회사는 이번 수급 불안정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현재로선 단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체 생산처를 찾는 등 수급 안정을 위한 방법을 강구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협력업체가 베트남 현지에서 생산해 공급하는 '릴 하이브리드 3.0'의 수급이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조속한 공급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