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챔피온' 국내 공식 유통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이 애슬레틱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의 국내 공식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 1일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업 '어센틱 브랜즈 그룹(ABG)'과 챔피온의 국내 공식 수입 및 유통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챔피온은 1919년부터 100여 년간 품질 및 디자인 혁신을 거듭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액티브웨어, 스웨트 셔츠, 스웨트 팬츠, 팀 유니폼, 신발, 액세서리 등 스포츠 캐주얼 의류 및 잡화를 폭넓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후드 스웨트 셔츠를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잘 알려진 만큼 독보적인 헤리티지와 상징성을 지닌 브랜드이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챔피온의 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 등 주요 카테고리에 있어 한국 독점 운영 권한을 획득한다. 이에 회사는 아시아, 미국, 유럽을 포함한 챔피온의 글로벌 라인 제품과 한국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전개한다.
◆홈플러스, '아파트(A.P.T.)' 성과 앞세워 3년 연속 매출 성장 기대감

홈플러스가 ▲연관 진열(Associated display) ▲물가안정(Price stability) ▲테넌트(Tenant) 등 '아파트(A.P.T.)' 성과를 앞세워 매출 성장은 물론 신규 고객 확보에도 성공하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마트 본연의 경쟁력에 집중한 초대형 식품 전문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의 활약에 힘입어 3년 연속 매출 성장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성공에는 고객 관점의 리뉴얼이 있었다. 쇼핑 동선을 고객 중심으로 전격 개편한 데 이어, 고객의 쇼핑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연관 진열'까지 강화했다. 고객들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관련된 상품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께 진열한 것이다. 또한 홈플러스는 2022년 초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시행했다. 장기화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시의적절하게 전개하며 '물가안정(Price stability)' 노력을 이어갔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차별화된 '테넌트' 확대로 '장보는 대형마트'에서 오락·체험까지 가능한 '체류하고 싶은 대형마트'로 진화했다. 과거에는 키즈카페, 어린이 수영장 등 가족 단위의 고객을 겨냥한 공간을 선보였다면 최근에는 2030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쇼핑 공간을 강화하며 젊은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양유업, 2025년 식음료 업계 키워드 'Shift(변화)' 선정

남양유업이 2025년 식음료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Shift(변화)'를 선정했다. 이는 환경, 건강, 지역화 등 현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사회적 책임을 반영하며 기존의 틀을 넘어선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변화를 추구하려는 남양유업의 의지를 담았다. 남양유업이 제시한 키워드 'shift'의 요소는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Sustainability) ▲건강과 웰빙(Health & Wellness) ▲대체 제품의 성장(Growth of Alternatives) ▲지역화(Localization) 등이다. 한편 남양유업은 60년 오너 체제를 끝내고 2024년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됐다. 이후 주주와 회사 가치를 제고하는 데 주력한 결과 고강도 책임경영의 성과로 지난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0분기 만에 모두 흑자전환을 이뤘다.
◆할리스, '라인프렌즈 미니니' 협업 딸기 시즌 메뉴 출시

할리스가 오는 3일 IPX(구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협업한 딸기 시즌 메뉴 2종을 출시한다. 할리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조그만 외모에 반전 매력을 가져 국내와 해외를 넘나들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MD를 선보인 바 있다. '미니니 에디션 MD'가 뛰어난 퀄리티와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연이은 완판 행진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에는 미니니 캐릭터들이 '딸기 맛집' 할리스와 만나 딸기 요정으로 변신했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할리스 미니니 협업 딸기 메뉴는 '미니니 딸기 요거트 할리치노'와 '미니니 딸기 요거트 돔케이크'로 구성됐다. 딸기와 요거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번 시즌 메뉴와 함께, 미니니(minini)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 슬리브도 만나볼 수 있다.
◆정식품,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성료

정식품이 SNS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성료했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은 정식품이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 베지밀을 기부하는 사랑나눔 프로젝트다. 지난달 7일부터 31일까지 총 25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목표치인 2만5000℃ 달성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정식품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총 2만5000개의 베지밀 두유를 아동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로써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정식품이 기부한 베지밀의 누적 수량은 총 13만여개에 달한다. 올해 캠페인은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작은 힘으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뜻의 '10℃일반(십시일반)'을 부제로 진행됐다. 정식품 공식 SNS채널 내 캠페인 콘텐츠에 '좋아요(공감)'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한만큼 온도계 온도가 상승하고 상승한 온도만큼 베지밀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 웅진씽크빅, 신규 어린이 지식그림책 '꼭알지' 시리즈 출시

웅진씽크빅이 유초등 학생들을 위한 신규 아동 지식그림책 '꼭알지'를 출시했다. 꼭알지는 '꼭 알아야 하는 지식만 골라 담은 그림책'의 준말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8개 교과 영역 종합지식을 총 40권 구성의 단행본에 담은 교육 그림책이다. 시리즈에는 현재 중국, 멕시코, 대만, 홍콩 등 교육열이 높은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글로벌 인기 도서가 포함됐다. 특히 시리즈 40권을 모두 초등 전학년 교과와 연계하고, 개정 교과 과정을 반영해 국내 학교 수업 예·복습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 또한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돕기 위해 그림책 내용을 기반으로 권말에 '꼼꼼알지'와 '쏙쏙알지', '통통알지'를 함께 구성해 학습자가 독서 이후에도 책 속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액티비티 활동을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꼭알지는 현재 전국 웅진북클럽 지역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hy, 발휘 발효녹용정 출시…프리미엄 녹용 시장 공략

hy가 '발휘 발효녹용정'을 출시한다. 발효녹용정은 녹용천고, 더녹용, 녹용보감에 이어 hy가 선보이는 네 번째 프리미엄 녹용 제품이다. hy는 제품군 확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발효녹용정은 발효녹용농축액과 다양한 부원료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주원료 발효녹용은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소재다. 뉴질랜드 산(産) 녹용을 자사 유산균으로 발효해 유효 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hy는 5년 간의 연구 끝에 해당 소재를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 신제품은 hy 주력 천연물 소재 '발효홍삼농축액'도 함유했다. 여기에 인진쑥, 갈근, 당귀 등 엄선한 국내산 전통원료 31가지를 더했다. hy는 발효녹용정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기획 상품은 '발효녹용정 150g' 1병과 수공예 도자기 브랜드 '이도'의 찻잔 2개, 티스푼으로 구성했다.
◆시몬스, 새해 맞아 '웨딩 프로모션' 전개

시몬스가 새해 시작과 함께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민 혼수침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예비부부들의 건강한 삶의 에너지를 위한 브랜드 고유의 차별점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20% 이상 할인 ▲특정 퍼니처·룸세트·베딩 제품 최대 30% 할인 ▲구스 토퍼 3종 패키지(구스토퍼·토퍼 커버·토퍼 방수커버) 20% 할인 등 가격 혜택을 선사한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2025년 업계 메가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을 맞아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을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매트리스 시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BAT로스만스, 던힐 패키지 리뉴얼

BAT로스만스의 궐련담배 브랜드 '던힐(Dunhill)'이 5년 만에 디자인 새 단장에 나선다. 던힐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에 맞춰 전 제품군에 리뉴얼 티저 디자인도 적용키로 했다. 이번 새단장은 글로벌 패키지 리뉴얼의 일환으로 한국이 첫 대상이다. 던힐은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로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아온 프리미엄 담배로, 우수한 맛은 물론 세련된 현대적 감각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저타르부터 6mg 타르, 캡슐형 스위치 제품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전 라인업에 냄새 저감 기술을 적용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슬림형 제품군인 '던힐 파인컷' 5종 및 '킹사이즈' 6종을 포함한 총 11종 제품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던힐의 뛰어난 품질을 유지하고 브랜드의 전통을 지키는 동시에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구현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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