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세계로"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G-STAR 2024'에 참여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BTB 부스에 참가해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방문객 수는 집계가 어려울 정도로 많았으며 부스 내에서 상담과 인터뷰가 쉬지 않고 이어졌다. 하이브는 총 50건 가량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10건 이상의 계약을 성사했다. X-PLANET의 기대작, 붕어빵 타이쿤은 행사 기간 동안 사전 예약 참여율이 60% 이상 증가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2024'…12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컴투스가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2024'의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늘 19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모바일 혹은 PC 플랫폼 기반의 창작 게임을 접수한다.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10인 이내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상금 규모는 총 4000만원으로,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5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컴투스의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 무상 제공, 컴투스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컴투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특전이 주어진다. 지원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지원서와 게임 기획서, 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쿠키런: 모험의 탑, 구글플레이 '2024 올해의 베스트 게임' 등 2관왕 달성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모험의 탑'이 구글플레이 선정 '2024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독창적인 게임성과 캐릭터성, 대중적인 재미를 인정받고 게임 부문 대상인 '2024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과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82개국에서 '올해를 빛낸 PC 게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올해를 빛낸 PC 게임 부문은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넘나들며 뛰어난 멀티디바이스 경험을 선사한 게임을 선정한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플랫폼의 제한 없이 깊이 있는 액션과 손쉬운 조작을 지원하고, 넓은 PC 화면에서도 감각적인 3D 그래픽과 게임 콘텐츠를 구현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 서울여자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넥슨은 사내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이 서울여자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도토리소풍은 지난 18일 서울여자대학교와 가족회사 체제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교원 양성 및 교직원 교육, 산학협력 사업 참여 등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도토리소풍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학술 교류 및 교직원 간 협업을 진행하며 국내외 영유아 교육이론과 최신 놀이방법 등을 어린이집 운영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영유아 교육 연구개발의 폭을 확대하고 미래의 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 학부생 대상의 진로 연계 활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입장권 1분 만에 전석 매진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24 겨울 쇼케이스 'NEXT'의 입장권이 오픈 1분 만에 2500석 전석 매진됐다고 19일 밝혔다. 쇼케이스 'NEXT'는 '메이플 콘 2024' 둘째 날인 다음달 7일 오후 4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앞서 18일 오후 8시 입장권이 판매됐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김창섭 넥슨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캐릭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다. 방문객은 7일 오전 10시부터 행사장에 입장 가능하며, 쇼케이스 전후로 현장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세이게임즈, 전 세계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스튜디오에 3000만 달러 투자 계획 공개

세이게임즈는 'My Perfect Hotel'의 세계적인 성공에 힘입어, 전 세계 혁신적인 게임 스튜디오를 지원하기 위해 향후 3년간 3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세이게임즈는 발표에 앞서, 현재까지 5곳의 게임 스튜디오에 1,000만 달러 투자 지원금을 사전 할당했으며, 앞으로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네트워크 확장을 꾀하고 있는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 발표는 빠르게 진화하는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분야를 함께 공략하기 위한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 및 개발 스튜디오의 성공을 촉진하는 헌신이 반영됐다.
◆블로믹스, 신작 테일즈런너RPG OST 공개

블로믹스는 라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RPG의 공식 주제가 '에코스 오브 페이트'를 영상과 함께 19일 공개했다. '에코스 오브 페이트'는 '운명의 메아리'라는 뜻으로 게임의 세계관을 반영한 서정적인 제이록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위기에 처한 동화나라를 구하기 위해 작가가 된 이용자가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이야기를 다시 쓰는 게임의 세계관을 표현하고 있다. 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를 통해 90초 분량의 편집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 로레알코리아와 ESG 가치 실천 위해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는 지난 18일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적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다각적 협력 추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네이버 생태계 내 판매자와 이용자가 ESG 가치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로레알코리아와 협업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네이버쇼핑에서 리필제품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소셜 임팩트 창출을 위해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ISO 22301' 인증 획득

카카오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ISO 223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22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를 위한 표준으로 장애 및 재난 발생으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서비스를 정상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카카오는 서비스 영향분석과 리스크 평가를 통해 핵심 서비스와 리스크의 사전 식별 및 위기상황의 인식부터 대응까지 단계적 프로세스를 고도화 했으며, 핵심업무 복구계획을 수립해 실행 및 운영하며 조직의 문화로 내재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반복하고 있다.
◆한컴, 클라우드와 AI 중심 글로벌 성장 전략 발표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와 AI 중심의 글로벌 성장 전략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컴은 올해 클라우드 SaaS 사업 확대와 AI 밸류체인 구축을 통해 사업을 다변화하고 있다. 특히, 기술 모듈화 전략을 통해 기존 완성형 애플리케이션 형태에서 벗어나 확장성을 높이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로 기술력과 인적 자산을 확대하고 있다. 한컴은 이미 선보인 '한컴독스 AI' 외에도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인 '한컴피디아'와 AI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 '한컴어시스턴트'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유럽의 대표 AI 기업 미스트랄 AI와 기술 네트워크 협력을 추진 중이며, 인텔과 온디바이스 AI 분야 협력도 진행하고 있다.
◆XPLA, 웹3 콘텐츠 솔루션 '갤러리쓰리'와 '헬로 팰' NFT 협업 이벤트

XPLA가 웹3 콘텐츠 솔루션 기업 '갤러리쓰리'와 함께 NFT 프로젝트 '헬로 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갤러리쓰리는 XPLA의 밸리데이터로 합류한다. 갤러리쓰리는 이번 밸리데이터 참여를 계기로 협력 범위를 넓히고, 핵심 프로젝트와 연계를 강화한다. 갤러리쓰리의 핵심 서비스인 '온체인 콘텐츠' 솔루션은 이용자가 보유한 디지털 자산을 밈 스티커로 변환해 여러 소셜 미디어에서 활용하도록 돕는다. XPLA와 갤러리쓰리는 'PAL ID 카드' 기능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팰 캐릭터를 꾸며 자신만의 ID 카드로 제작한 후, 이를 바탕으로 텔레그램 미니 앱을 통해 메신저 스티커로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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