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첫 오프라인 대회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인기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지난 5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5일 본선 관람 티켓 1차 판매 당시 100장이 5분 만에 조기 완판됐으며, 27일 2차 판매 역시 매진되는 등 개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초대 대회 우승을 차지한 '광광' 선수는 "개인적으로 원작 소설을 다섯 번 정주행하고 웹툰도 모두 봤을 정도로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좋아한다"며 "좋아하는 작품으로 게임이 만들어지고 그 주인공으로 우승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우승을 차지한 '광광' 선수에게 상금 500만원과 에이수스(ASUS) ROG ALLY X, ASUS TUF Gaming A14_FA401 게이밍 노트북 등이 부상으로 지급했다. 아울러 준우승자와 3위에게도 각각 상금 300만원, 200만원을 비롯한 그래픽카드 등 각종 부상이 수여했다.
◆넥슨재단, 오프라인 행사 '떠나요, 푸르메 낭만여행' 개최

넥슨재단은 마비노기와 푸르메재단의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행사 '떠나요, 푸르메 낭만여행(이하 '푸르메 낭만여행')'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여주에 위치한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에서 '푸르메 낭만여행' 행사를 개최해 발달장애 직원들의 삶을 알리고, 이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경험해보며 장애에 대한 방문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다. '푸르메 낭만여행'에서는 발달장애 직원들이 직접 만든 '나오 티라미수', '이루샤 발바닥 마들렌' 등 마비노기 IP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메뉴와 '마비노기 20주년 캐릭터 쿠키세트'의 신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랜덤으로 캐릭터 띠부씰을 제공한다. 또 '몬디 & 이루샤 컵', '로나 & 판 & 몬디 접시' 등 한정판 콜라보 신규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마비노기 공식 굿즈 및 푸르메재단 콜라보 굿즈를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은 나누는 맘을 함께하고자 마련한 행사 취지에 맞게 발달장애 청년의 자립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5민랩, '킬 더 크로우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크래프톤은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탑다운 슈터 '킬 더 크로우즈'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킬 더 크로우즈는 지난해 8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호쾌한 액션과 특유의 게임성으로 전 세계 인디 게임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출시 1년여 만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가 성사됐다. 게임을 개발한 엄태윤 5민랩 PD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출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로 더욱 즐거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디렉터스 프리뷰' 3화 공개

위메이드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디렉터스 프리뷰' 3화 '성장과 모험'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디렉터스 프리뷰 3화에선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주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자동 전투를 기본으로 한 '기본 성장형 콘텐츠'와 수동 조작을 더한 '능동 성장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한편 위메이드는 게임 출시 전부터 '디렉터스 프리뷰'를 연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진행자로 나선 총괄 디렉터 석훈 PD는 게임 관련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솔직히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컴투스프로야구V24, '익스트림'과 제휴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가 인기 리얼 활력 '익스트림'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익스트림'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보조제를 판매하는 헬스케어 및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우선 이용자들은 랭킹 챌린지 플레이 등 매일 주어지는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빠른진행티켓' 10개와 '볼' 100개를 매일 획득할 수 있으며, '익스트림 더 활력삿 7회분'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아울러 '컴투스프로야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포스트시즌 응원 이벤트도 개최한다.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펄어비스는 지난 4일 검은사막의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현재 준비 중인 주요 콘텐츠와 함께 앞으로의 검은사막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8일 글로벌 출시 예정인 '도사 각성' 클래스를 비롯해 거점전 개편, 신규 액세서리 카라자드, 아침의 나라 내 신규 사냥터 등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쿠키런: 킹덤, 크록스 콜라보레이션 실시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오는 9일부터 패션 브랜드 크록스와 협업해 다양한 콜라보 아이템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양사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팬 개성표현과 창의성의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우선 쿠키런: 킹덤에서는 출석 이벤트와 콜라보 전용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크록스는 공식 소셜채널을 통해 쿠키런: 킹덤 내 왕국 꾸미기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양사는 가장 매력적으로 왕국을 건설한 유저 20명에게 실물 신발 제품인 한정판 콜라보 클로그와 지비츠 참, 쿠키런: 킹덤 재화인 크리스탈 1000개를 증정한다.
◆톡플러스, '클랫'으로 서비스명 변경

넵튠은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의 서비스명을 '클랫'으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변경된 서비스명인 클랫(KLAT)은 TALK의 영문자를 반전한 것으로, '유저간의 편리한 소통을 이끄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아울러 텍스트 채팅 기능에만 제한하지 않고 음성, 영상 등 확장된 소통 서비스들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목표도 내포하고 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리브랜딩을 통해 클랫이 채팅 솔루션을 넘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영역에서 범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기업들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구축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스플라, '에이셔'와 AI 기반 웹3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 추진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분산형 GPU 인프라 플랫폼 '에이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총 1000만달러(약 134억원) 규모의 공동 기금을 조성해 AI 기반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사가 공동으로 AI 기반 트리플 A급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디앱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한 웹3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개발 단계 및 상용화 수준에 따라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 기금의 수혜를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블록체인 기술 자문,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각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에이셔와 함께하는 '개발 지원 프로그램'은 AI 기반 웹3 게임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엑스플라의 블록체인 기술과 에이셔의 고성능 GPU 인프라가 결합돼 개발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현실로 구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 틈 ]' 시즌2 오픈

카카오는 콘텐츠CIC가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 틈 ]' 시즌2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 틈 ] 시즌2의 첫 주 어젠다는 '텍스트힙'이다. 텍스트힙은 '텍스트'와 '멋지다'를 뜻하는 '힙'의 합성어로, '책을 읽는 행위'를 멋지다고 여기는 문화다. 트렌드를 반영한 텍스트힙 주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공개되는 새로운 어젠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성진 카카오 창작자플랫폼기획 리더는 "[ 틈 ] 시즌2는 브런치스토리 창작자들이 직접 큐레이터로 참여, 브런치스토리의 보석 같은 글을 선별해 보여준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창작자들의 우수한 글이 더 많은 사람과 닿을 수 있는 점을 지속 고민해 카카오만의 콘텐츠 생태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메이커스, '화훼농가 판로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카카오는 임팩트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의 일환으로 지난 4일 부산광역시 소재의 부경원예농협 본사에서 부경원예농협과 '화훼농가 돕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일상 속 화훼 소비 정착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향후 가정의 달, 추석 등 기념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고품질의 계절 꽃이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도모할 계획이다. 김정민 카카오 메이커스제품 리더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훼농가와 농업인,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길이 더욱 다양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기념일이 아닌 일상에서도 꽃이 함께할 수 있도록 유통 경로 개선 및 소비 활성화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대한적십자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모빌리티는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건전한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카카오내비 등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과 인프라를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캠페인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책임을 다한다는 포부다. 구체적으로 카카오 T, 카카오내비, 제휴 광고매체 등을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의 기부 및 구호 활동들을 소개하고, 각종 캠페인과 이벤트 페이지 등을 운영 및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태블릿PC 400대를 기부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대한적십자사는 올해 말 해당 태블릿PC를 적십자사가 지원하는 자립준비청년들과 유관기관에 전달할 방침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창립 이래 사람들의 일상에 편리함과 안전을 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지난해 9월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한 만큼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 오픈

네이버페이는 여러 증권사의 공모주 청약 정보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증권 공모주' 서비스는 공모주에 대한 상세정보부터 청약일정, 커뮤니티 기능까지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는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로 네이버페이 증권에 접속한 뒤, 상단의 '공모주' 탭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장욱 네이버페이 증권팀 리더는 "공모주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네이버페이 증권에서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올인원'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증권 공모주'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네이버페이 증권은 앞으로도 투자자분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컴, 한글날 맞아 '한컴오피스 2024 특별판' 출시

한글과컴퓨터는 한글날 578돌과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한컴오피스 2024 특별판'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별판은 국내 대표 폰트 디자인 회사 릭스폰트와 협업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서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정용과 기업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한컴 공식 홈페이지 및 주요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한컴은 LG전자에서 출시한 '2024년 LG 그램 AI 오피스 밸류팩 한글날 에디션'에도 참여하는 등 한글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한컴 관계자는 "한글날 578돌과 한컴 창립 3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판을 출시하며 한글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고, 한컴오피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이 중심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코인원,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코인원은 10월부터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소정근로시간 내에서 구성원 스스로 월 단위 근로 시간의 배분과 업무 시작・종료 시각을 선택하는 근무제도다. 코인원은 구성원 간 원활한 협업과 업무몰입을 위해 의무 근로 시간대인 코어타임(집중근무시간)을 설정해 두고, 해당 시간대 외에는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인원은 올해 초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장기근속자 휴가 확대, 반반차제도를 신설하는 등 근로자 중심의 인사제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우진 코인원 CHRO는 "24시간 365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당사 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 임직원의 몰입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핵심 인재를 확보하는 데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인사제도 구축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올라운드 오디세이, 글로벌 댄스 컴피티션 플랫폼 '올라운즈' 정식 출시

블록오디세이는 수퍼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멜로우빈과 함께 설립한 조인트벤처 올라운드 오디세이가 글로벌 댄스 컴피티션 플랫폼 '올라운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정식 버전은 베타 버전에서 검증된 핵심 기능들을 한층 더 개선해 사용자가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올라운즈는 앞으로 디지털 콘텐츠 강화와 사용자 확대를 통해 플랫폼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IP 유통 플랫폼으로서 댄서의 디지털 콘텐츠 및 굿즈 수익화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헌준 수퍼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대표는 "전세계 댄서들을 위한 디지털 문화를 한국에서 일으키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며 "댄서를 위한, 그리고 댄서와 팬이 함께 꿈꾸는 이상적인 플랫폼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