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프레시웨이, 기업광고 1천만 조회수 돌파 外

◆CJ프레시웨이, 기업광고 1천만 조회수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CJ프레시웨이 기업광고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 해당 광고에는 고피자, 금별맥주, 밥앤동, 읍천리382, 청년다방, 프랭크버거 등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6곳과 이들에게 제공한 맞춤형 솔루션 사례가 포함됐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맞춤형 솔루션은 고객사의 특성과 성장 목표에 따라 메뉴 기획과 식자재 구매, 물류, 공간 컨설팅 등 사업적 요소부터 마케팅 콘텐츠 지원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아우르는 개념"이라며 "앞으로도 솔루션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하며 고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2년 연속 'ISMS-P' 인증 취득


롯데칠성음료가 2년 연속 'ISMS-P'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기준에 적합한지 인증하는 국내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해당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으로 구성된 총 3개 분야에서 102개의 인증기준 항목을 충족해야 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인증기관의 심사를 거쳐 취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증대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반영하여 ISMS-P 인증을 지난해 음료·주류 업계 최초로 자율 취득했다. 올해는 고객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대표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온라인 주문 배송정보 처리시스템인 OOS(Online Operating System)까지 인증범위를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투자 확대와 시스템구축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랜드 유솔, 신학기 가을 신상 출시


이랜드글로벌의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가을 신학기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학기 컬렉션은 일상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뉴 프레피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가을 무드를 담은 고급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를 기반으로 캐주얼한 맨투맨과 후드티부터 클래식한 데님과 스커트류까지 일상 속 다양한 프레피룩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 유솔 관계자는 "이번 23FW 컬렉션은 캠퍼스룩 코디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착장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단정하고 클래식한 신학기룩 뿐 아니라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올라운더 셋업까지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유솔의 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이지웰, 명절 소외계층 후원금 3000만원 쾌척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이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서대문구청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한 후원금은 서대문구 관내 소외계층 150가구의 명절나기를 위한 물품지급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는 "이번 후원이 명절기간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후원을 통해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쿠팡, 9월 '생필품 블랙 위크' 진행


쿠팡이 '생필품 블랙 위크'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품 수는 약 900개에 달하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생필품 블랙 위크는 고물가 속에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마련하는 행사다. 추석 명절용 선물세트를 비롯해 주방용품, 세제, 바디용품 및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헨켈, 유한양행, 피죤, 브리드비인터내셔널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생활용품 업체들도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bhc치킨, 뿌링클 마법 더한 '뿌링란' 출시


bhc치킨이 'bhc 뿌링란'을 출시하며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bhc 뿌링란은 편의점 웰빙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신선한 구운란에 뿌링클 솔트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뿌링란은 이달 7일부터 전국 CU가맹점에서 판매에 돌입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링클의 맛과 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뿌링클 솔트는 구운란과 최고의 궁합인 만큼 중독성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MZ세대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컬리, 추석선물 특선 기획전…최대 60% 할인


컬리가 추석을 맞아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2023추석 선물 특선' 기획전을 이달 28일까지 운영한다. 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식품과 주방, 뷰티 등 명절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150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아울러 선물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이달 11일부터 26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라이브 커머스(오후 8시30분)도 진행한다. 컬리 관계자는 "추석선물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컬리의 상품 큐레이션 역량을 잘 살린 알찬 혜택의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컬리 샛별배송을 통해 추석 당일인 29일 아침에도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티몬, 18일부터 '동행축제' 팝업


티몬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하는 '2023 황금녘 동행축제'를 위한 특별 팝업스토어를 이달 18일부터 5일간 연다. 팝업스토어는 행사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TWUC'(툭)에서 개최된다. 티몬의 '한가위 동행축제' 온라인 특별기획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우수한 상품들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와 제품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동행축제 맞이 단독 혜택들을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추석연휴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관장, 홍삼녹용 이어 버섯까지…프리미엄시장 확장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 특히 정관장 홍삼에 적용되던 엄격한 계약재배 시스템을 버섯에도 적용해 국내산 100% 유기농으로 계약재배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을 추출하고 제품화했다. 아울러 이번 제품은 버섯 고유의 효능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물 100%로 24시간 단 한번만 달여내 버섯의 유효성분을 온전하게 추출하고 저온냉각 기술을 적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박주연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건강의 기준을 바르게 세워 온 정관장의 120여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의 힘을 온전히 추출했다"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버섯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 가을 제철원료 활용 '가을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제철원료를 활용한 '2023 가을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페어에서는 제철 과일인 사과와 밤을 비롯해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향긋한 메이플 시럽과 고소한 견과류 등을 풍성하게 쓴 디저트 메뉴를 한정기간 동안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을 맞아 사과, 밤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가을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파리바게뜨의 신메뉴와 함께 달콤하고 행복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X고아웃 고기천재 캠핑벨트' 완판 행진


대상 청정원이 고아웃코리아와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기획상품 '청정원X고아웃 고기천재 캠핑벨트'가 캠핑족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며 연일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달 6일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한 '청정원X고아웃 고기천재 캠핑벨트'는 고기 바베큐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주는 ▲순창 양념쌈장 ▲순창 청양초쌈장 ▲명이나물 生와사비 ▲허브맛솔트 3종(와사비맛·순한맛·마늘&양파맛) 등 총 6종의 고기전용 제품과 변수가 많은 캠핑장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투패널 파우치 ▲툴벨트 ▲카라비너 등 4가지 변형 기능을 갖춘 캠핑벨트로 구성했다. 캠핑 필수템만 모아 놓은 만큼 캠핑족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판매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제품이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진 것은 물론 당일 추가 오픈한 2차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3차 앵콜 판매까지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캠핑족들이 보다 맛있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청정원만의 소스 노하우를 발휘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신라-네이버, 디지털전환 가속화 맞손


호텔신라가 네이버와 손잡고 디지털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이달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멤버십 제휴를 통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 확장 ▲호텔·면세 서비스 사용자 편의 향상 등을 목표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은 "네이버와 AI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