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대한항공, 보잉에 AH-6 헬기 초도 생산분 납품 外

◆대한항공, 보잉에 AH-6 헬기 초도 생산분 납품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대한항공은 미국 보잉사의 방산 및 우주부문(BDS)으로부터 수주받은 AH-6 헬기 동체 제작사업의 초도 생산분을 성공적으로 납품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제작한 AH-6 동체는 BDS에서 최종적으로 마무리 작업을 거치게 된다. 대한항공은 2021년 12월 보잉사와 계약을 맺고, 태국 육군에 전달될 AH-6 헬기 8대 분의 동체 제작을 맡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잔여 AH-6 헬기 동체제작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동시에 신기종의 개발 및 제작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이천에 풀필먼트센터 2곳 신규 운영



CJ대한통운은 경기도 이천에 풀필먼트센터(FC) 2곳을 신규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이천2FC는 연면적 3만9867㎡(1만2060평)에 4개층, 장호원읍에 구축한 이천3FC는 2만9104㎡(8804평)에 3개층으로 운영된다. 두 센터는 패션의류, 잡화 등 상온 제품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센터 확장을 통해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도착보장'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도착보장'은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약속한 배송 날짜에 맞춰 CJ대한통운이 확실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금호타이어, 현대 N 페스티벌 최상위 클래스 후원



금호타이어는 원메이크(단일 차종 경주) 레이스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인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현대 N 페스티벌은 아반떼 N 컵(프로급, N1 클래스)을 비롯해 벨로스터 N 컵(아마추어급, N2 클래스), 아반떼 N 라인 컵(입문자급, N3 클래스) 스프린트 클래스와 아반떼 N 타임 트라이얼, 벨로스터 N 타임 트라이얼, 아반떼 N 라인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로 운영된다. 이 중 금호타이어는 현대 N 페스티벌의 최상위 프로 클래스인 N1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제주항공, 7~8월 여름 성수기 국제선 증편



제주항공은 일본, 동남아, 대양주 등 주요 인기 노선에 대해 7~8월 여름 성수기 기간 동안 총 760편을 증편해 운항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역대급 엔저현상에 수요가 확대된 일본노선에서만 총 168편을 증편 운항한다. 이어 여름철 전통 휴양지인 동남아 노선(나트랑, 치앙마이) 등도 총 142편을 확대키로 했으며 태풍으로 운항을 중단했던 인천-괌 노선도 내달부터 부터 재운항을 시작, 성수기기간 124편을 운항한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독일서 최고 평가 받아



현대자동차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에서 GV70 전동화 모델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 전동화 모델은 평가항목 중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경제성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603점으로 574점을 받은 아우디 Q8 e-트론과 570점을 받은 벤츠 EQE SUV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넥센타이어,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3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선정 배경엔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렌탈'과 비대면 방문 장착 서비스 '넥스트레벨 GO', 고객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신(新) 명품보증제도' 도입 노력 등이 꼽혔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소비자 관점에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아, 스타벅스와 손잡고 'EV9' 방향성 담긴 굿즈 선봬



기아는 'The Kia EV9(EV9)' 출시를 맞아 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EV9 방향성이 담긴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아의 의지가 담긴 EV9의 방향성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굿즈는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 등 총 5가지다.


◆SK렌터카, 제주 '여행템 대여 서비스' 론칭



SK렌터카는 제주 지역 단기렌터카 고객 대상 '여행템 대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커피머신, 커피캡슐, 생분해 종이컵으로 구성된 '카페 키트'와 미니 빔 프로젝터, 스크린, 삼각대로 구성된 '시네마 키트'등이 있다. 이와 함께 SK렌터카는 전기차에 연결해 쓸 수 있도록 'V2L(Vehicle to Load) 커넥터'와 '캠핑 체어'를 함께 제공한다. 사용은 제주지점과 빌리카지점 홈페이지에서 차량 예약을 완료한 후 알림톡으로 안내받은 여행템 예약 페이지를 통해 각 지점 별로 마련된 여행템 중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아우디 코리아, 드라마 '킹더랜드'에 차량 5종 지원



아우디 코리아는 JTBC 토일 드라마 '킹더랜드'에 아우디의 대표 차량 5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차종은 아우디 e-트론 S', '아우디 RS e-트론 GT', '아우디 A4', '아우디 A8 L', '아우디 S8 L' 등이다. 아우디는 드라마 차량 지원을 포함해 고객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브랜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행보도 이어갈 예정이다.


◆KG모빌리티, 신규 '광고 대행사' 공개 모집



KG모빌리티는 새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능력 있고 전문적인 신규 광고 대행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ATL(Above the Line) 및 BTL(Below the Line) 등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조직을 갖춘 종합광고대행사다. 현재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광고를 대행하고 있거나 대행 예정인 광고대행사는 지원할 수 없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지난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중장기 비전을 발표 했듯, 올 하반기 토레스 EVX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신규 모델은 물론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및 자동차 시장에서 KG 모빌리티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기업이미지뿐만 아니라 제품 브랜드 이미지까지 확장시켜 줄 수 있는 전문 광고 대행사를 찾는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