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공정위, 통신 3사·은행권 동시 현장조사 착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27 17:54:33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7일 17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통신 3사·은행권 동시 현장조사 착수 [조선일보]

공정거래위원회가 27일 은행·통신 업계의 불공정거래 행위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와 신한·KB국민·하나·우리·NH농협 등 은행권에 대한 전격 현장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현장조사에서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가 발견되면 검찰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 올해도 희망퇴직···"인력 先순환, 나가는 만큼 신규 채용" [서울경제]

LG전자가 2년 연속 희망퇴직을 받는다. 인력 효율화를 위해서인데, LG전자는 퇴직 인원만큼 경력·신입을 채용해 필요한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더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만 55세 이상 직원과 최근 수년 간 저조한 업무성과를 기록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퇴직 희망자 신청을 받았다. 현재 신청 접수와 신청자에 대한 개별 면담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희망퇴직 대상자에게는 연 급여의 최대 3년 치 위로금을 지급한다. 회사는 3월 말까지 희망퇴직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김포 vs 인천 5호선 합의 안되면 대광위 '직권 중재안'으로 [비즈워치]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을 두고 김포와 인천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가운데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가 적극 중재에 나선다. 3월중 협의체를 만들어 체계적으로 중재안을 마련해 나가고, 지자체간 합의가 '하세월'로 늘어질 경우 대광위 직권 중재안을 수용하는 방안 등도 검토한다. 27일 서울5호선 연장 관계기관 등에 따르면 대광위는 지난 24일 관계기관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대광위 중재 계획(안)'을 전달했다.


소줏값 6000원 우려에 주류업계 '가격동결' 선언 [주요언론]

국내 소주, 맥주 1위 업체가 당분간 출고가를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원자잿값 급등으로 지난해에 이어 출고가 인상 압력이 높아졌지만 서민 물가 안정을 위해 가격 인상을 자제해달라는 정부의 권고안을 수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소주 매출 1위인 하이트진로는 27일 "당분간 출고가를 인상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가격 인상 요인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나 현재 쉽지 않은 경제 상황에서 소비자와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정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비싸서 외면' 테슬라 역발상..현대·기아도 충전 OK [머니투데이]

현대차그룹에 밀려 국내 판매량이 급감한 테슬라가 타 브래드 전기차가 충전할 수 있도록 자사 초급속 충전기 수퍼차저를 이르면 올해 3분기 공개한다. 현대차는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폴스타 등 주요 경쟁사 모델도 수퍼차저에서 충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27일 환경부 등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CCS(DC콤보) 충전 방식을 지원하는 초급속 충전기 수퍼차저를 늦어도 연내 도입한다. CCS는 테슬라와 일부 중국 브랜드를 제외하고 대부분 전기차 브랜드가 사용하는 국제 표준 충전 방식이다. 국내에선 DC콤보 충전으로도 불린다.

관련기사 more
STO 법제화를 바라보는 증권가의 시선 금융당국, 올해 상반기 중 '토큰증권' 법안 제출 국민연금, SM엔터 지분 절반 1200억에 팔았다 外 4Q D램 시장 꺾였지만...삼성, 나홀로 점유율 상승外

STO 가이드라인 직후 발 빠르게 움직이는 증권사들 [주요언론]

최근 정부의 STO(토큰 증권 발행) 가이드라인 발표 후 증권사를 중심으로 관련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예탁결제원 등 정부기관들은 STO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 중이다. 증권사와 관련 스타트업들은 STO가 국내 금융의 혁신을 이끄는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금융 기관들이 단순히 이자나 수수료 장사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자금이 법적 보호를 받으며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투자되도록 유도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판덱스 살려라"…조현준 회장, 대표이사에 직접 '특명' [뉴시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지난해 부진했던 스판덱스 사업을 다시 살리기 위해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에게 스판덱스 사업을 직접 맡으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그룹 내 손꼽히는 글로벌 1위 제품인 스판덱스 매출을 확대해 그룹의 차세대 먹거리로 삼겠다는 조 회장의 강한 의지로 읽힌다. 효성그룹 내에서 대표이사가 특정 사업부문장을 겸임하는 것은 흔치 않다. 스판덱스는 섬유 산업의 반도체로 불리는데 신축을 요구하는 모든 의류에 쓰인다.


이재용, 삼성SDI 깜짝 방문…사상 최대 실적 낸 배터리 챙겼다 [데일리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회장 취임 이후 삼성 계열사들의 핵심 거점들을 찾으며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재용 회장은 이날 오전 삼성SDI 수원 사업장을 찾았다. 수원에는 삼성SDI의 미래 기술을 연구하는 SDI연구소가 있으며, 전자재료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들도 근무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