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이큐어, 메나리니와 치매패치제 공급 계약
민승기 기자
2023.02.27 15:35:25
약 665억원 규모…대만 등 동남아지역 판권 이양
아이큐어 치매패치제. (제공=아이큐어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아이큐어의 치매치료제 도네페질패치제(제품명: 도네시브 패치)가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이큐어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인 메나리니 그룹의 100% 자회사 '메나리니 아시아-퍼시픽사'와 도네페질 패치제에 대한 라이선스(대만 등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총 계약 규모는 약 665억원(4829만유로)이다. 이는 계약금 약 14억원(100만유로) 및 단계별 허가 및 세일즈 마일스톤 약 110억원(800만유로)과 발매 후 10년간 양사가 합의한 예상 누적 공급금액 약 541억원(3929만 유로)을 합산한 금액이다.


이번 계약으로 메나리니 아시아-퍼시픽사는 해당 지역내 제품의 개발, 허가, 수입, 판매 및 상업화를 담당하는 독점적인 권리를 보유하게 된다.


아이큐어가 자체 개발한 도네페질 패치제는 하루 1회 복용하는 경구제와 달리 주2회 부착으로 치매환자 복약 순응도를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약물이 위장관을 통해 빠르게 흡수되지 않고 피부를 통해 서서히 흡수되면서 혈중 약물농도 변동폭이 낮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투여가 가능하다.


아이큐어 관계자는 "메나리니 아시아-퍼시픽사와 파트너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며, 도네페질 패치의 첫번째 해외 파트너쉽 체결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핵심역량인 도네페질 패치제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가는데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큐어, 원가 절감에 3Q 적자폭 감소 코스나인, 13일 거래재개…최대주주 "지분 안 팔아" 아이큐어, 뿔난 소액주주 달랠 수 있을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