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약개발 나선 피코엔텍, 기존사업도 덩치 키운다
최홍기 기자
2023.02.27 08:21:44
숙취해소제·건강기능식품 사업 라인업 확대 및 시설투자 방침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4일 10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권흥택 피코엔텍 대표가 치매 파킨슨 치료 예방을 위한 새로운 해법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피코엔텍)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최근 신약개발사업을 본격화한 피코엔텍이 공격적인 사세 확장에 나선다. 이들은 기존 사업을 중심으로 수십억원 규모의 시설투자와 더불어 매출액 100억원 달성 목표까지 설정했다. 대기업과 손잡고 숙취해소제 제품 라인업 확대와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설립 등으로 이같은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피코엔텍은 우선 올해 매출액을 2021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5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다.


24일 피코엔텍 관계자는 "올해 국내사업에서 숙취해소제 27억원, 건기식 사업 23억원 매출 등 연매출 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숙취해소제는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건기식 사업은 자회사 설립으로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내년에는 100억원의 매출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5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점을 고려하면 올해만 10배 이상 성장하겠다고 밝힌 셈이다.


이 같은 자신감은 피코엔텍이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및 영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 기반하고 있다. 피코엔텍은 2014년 설립된 이후 숙취해소 핵심물질인 독성분해효소(ALDH)를 앞세워 '키스립'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면역기능 강화를 위한 '리뉴비 알파', 항산화, 고혈압에 좋은 '리뉴비 베타', 혈당 상승 억제를 위한 '리뉴비 지' 등의 건기식 제품까지 선보였다.


이후 피코엔텍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알 zero'와 '히든포션-22', '아르데르' 등의 숙취해소제 제품 라인업을 늘리면서 공격적인 마케팅 작업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기존 피코엔텍의 독자판매 형식에서 벗어나, 대기업들과 손잡은 전략적 ODM(제조자개발생산) 형식으로 원료 제공 판매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성까지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건기식의 경우 지난해 말 5억원을 투자해 인수한 100% 자회사 '피코엔케어'를 통해 단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벗어나 약국 채널을 중심으로 한 영업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사업 전략이 순항한다면 매출 증가는 물론 매년 약 10억원 수준으로 집계되고 있는 영업손실도 올해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사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피코엔텍, ARC 파킨슨병 치료 효능 SCI 논문 게재 피코엔케어, 바이오플러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권흥택 피코엔텍 대표 "신약 패러다임 바꾸겠다" 피코엔텍, 신약개발 사업 고삐 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피코엔텍은 원료생산공장 임대 및 시설 보완과 완제품 생산시설 투자에 올해만 30억원을 쏟아부으면서 생산량 증대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더해 이르면 올 상반기 인체를 대상으로 한 임상을 추진하고 있는 치매·파킨슨 치료제 등 신약까지 확보된다면 현재의 우상향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선 피코엔텍 관계자는 "올 3월 대기업 여러곳과 ODM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며 "이전에는 숙취해소제 등을 독자적으로 판매한 데 따라 한계가 분명했지만 올해부터는 근본적으로 폭발적인 매출 증가를 기록하면서 올해부터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코엔텍은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IR&혁신기술 설명회'를 열고 KARC(K-Aldehyde Reducing Compounds)를 활용한 치매 및 파킨슨 치료 가능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신약개발사업을 본격화했다. 피코엔텍은 국내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신약 임상시험을 할 방침이며, 해외에서도 미국 하버드대 등과 손잡고 최소 50명을 대상으로 임상에 진입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