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헬릭, 비대위 사문서 위조 정황 포착...경찰 고소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23 15:32:48

◆헬릭, 비대위 사문서 위조 정황 포착...경찰 고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헬릭스미스가 1월3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 당시 제출된 서면위임장 중 주주 본인의 동의 없이 위임장이 위조된 것으로 보이는 정황 자료를 적발하고 소액주주 비대위 측 위임장 작성 권유인에 대해 공문서부정행사,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강서경찰서에 고소했다고 23일 밝혔다. 적발된 위임장들은 모두 지난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소액주주 비대위 측을 권유자 및 대리인으로 지정해 작성된 것이다. 회사 측은 과거 주주총회에서 제출된 것과 동일한 신분증 사진의 재사용 사례, 동일인의 위임장에서 상이한 필적 및 서명이 발견된 사례 등 해당 주주 본인이 직접 작성한 위임장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가 다수 존재했다고 봤다. 

◆에스티팜, 美 멀티버스파마와 mRNA 공동개발 협약

에스티팜은 미국 샌디에고 소재의 멀티버스파마(Multiverse Pharma)와 신개념 AER(항체단백질 인코딩 RNA) 플랫폼기술 및 바이오베터(Bio-better) mRNA신약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스티팜과 멀티버스파마는 작용기전이 규명되고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기존 항체의약품들을 대상으로 선택성과 안정성, 면역원성 등이 개선된 바이오베터 신약 후보물질 도출과 함께 퍼스트클래스 mRNA치료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출시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제품.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리보플라빈포스테이트나트륨(B2)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콧물, 기침, 발열 등 종합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챔프 콜드 시럽은 아이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또한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다. 제품은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하며, 1회 복용 시 연령에 맞는 권장용량을 복용하면 된다.


◆한독,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 출시

한독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 제품. (제공=한독)

한독이 맛있게 먹는 이너 뷰티 간식,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을 출시했다.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으며, 무색소 무설탕이 특징이다. 달콤한 납작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은 어류 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 어린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다. 1000달톤(Da. 콜라겐의 분자 사이즈를 나타내는 단위) 이하의 콜라겐을 사용해 어류나 동물성 콜라겐과 비교해 높은 흡수율이 특징이다.


◆마크로젠, 유전자 분석으로 '멸종위기' 수달 확인

[사진] 한강 일대에서 발견된 수달의 모습. (제공=마크로젠)

마크로젠이 유전자 분석을 통해 한강 일대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이자 천연기념물 330호인 수달 15마리가 서식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마크로젠과 한국수달보호협회는 지난해 서울시가 수달 서식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한강 수달 서식 현황 및 적정 관리방안' 학술용역에 참여했다. 한국수달보호협회가 한강 본류와 탄천, 중랑천, 여의도 샛강 일대에서 수달의 분변을 수집하면, 마크로젠은 수집된 분변에서 유전자(DNA)를 추출해 한강 유역에 살고 있는 수달 개체수와 개체들의 가족 근연관계(Relatedness)를 분석했다. 마크로젠은 미토콘드리아 유전자 분석을 통해 한강 일대에서 수집된 분변 시료가 수달의 분변임을 확인했으며, PCR 증폭을 거쳐 마이크로새틀라이트(Microsatellite) 분석으로 수달 15마리의 개체를 식별했다. 또한 식별한 수달 15마리 개체 사이에서 엄마, 아빠, 새끼의 세 마리로 구성되는 두 가족(6마리)의 근연관계도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 '상근감사' 도입 무산…다음 스텝은? 헬릭 소액주주연합, 의결권행사금지로 반격 시작? 주주행동주의와 '명분' 헬릭 경영권 분쟁, '법적공방'으로 확대

◆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美 FDA '동정적 사용' 승인

엔케이맥스가 국내 바이오 기업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 부터 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아 파킨슨 환자에게 NK세포치료제를 투여한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자사의 NK세포치료제(SNK01)가 FDA로부터 파킨슨병 환자 치료를 위한 동정적 사용 승인(Expanded Access Program, EAP)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환자는 미국 사코마 종양 연구소의 러스 시미즈(Russ Shimizu, MD)박사가 승인을 받아, SNK01로 파킨슨병을 치료받게 된다. 파킨슨병은 뇌의 비정상 단백질인 알파시누클레인의 축적과 만성신경 염증으로 발병된다고 알려져있다. 현재 파킨슨병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만 있을 뿐 근본적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약물은 없는 상황이다.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콜드' 출시

종합감기약 타세놀콜드 제품. (제공=부광약품)

부광약품은 '타세놀' 라인업 제품인 종합감기약 '타세놀콜드캡슐' 제품을 출시했고 23일 밝혔다. 타세놀은 코로나백신 접종시기부터 시작된 해열진통제 및 감기약 부족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생산공급하면서 부광약품의 대표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인 타세놀 500mg, 타세놀이알 8시간 650mg, 어린이를 위한 타세놀 160mg이 출시돼 있다. 여기에 종합감기약 타세놀콜드까지 출시하면서 해열진통제에서 감기약군까지로 제품군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JW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 센제품 모습. (제공=JW그룹)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2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와 '수분 단백질 토너' 2종이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링셀의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은 피부 수분 유지와 장벽 케어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 관리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적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출시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제품 (제공=안국약품)

안국약품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아스타잔틴&비타민A을 한번에 담아 눈 건강에 집중한 건강기능식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는 기존 발매된 캡슐제형 대비 16% 수준의 초소형 미니 식물성 캡슐 형태로 만들어졌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는 눈 건강에 필요한 성분만 최대한으로 두고, 섭취가 가장 편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말햇다.


◆루닛, 유방암 검진 AI 솔루션 유럽 출시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 (제공=루닛)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를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루닛 인사이트 DBT는 유방단층촬영술(DBT)의 3D 영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의료진의 유방암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이다. 특히 DBT는 기존 2차원 유방촬영술에서 검출된 결절에 대한 보다 정교한 검사가 가능해 선진국 의료기관에서의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루닛은 최근 설립한 유럽 자회사 '루닛 유럽 홀딩스(Lunit Europe Holdings)'를 통해 루닛 인사이트 DBT 판매에 전념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