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갤럭시S23이 완성한 나홍진표 스릴러 '우려는 없었다'
한보라 기자
2023.02.27 08:13:02
까다로운 조건 극복하는 기대 이상의 기술력 확인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3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는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플래그십(최고급) 신제품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페이스(신념‧Faith)'를 공개했다. (사진=한보라 기자)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이 작품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야 한다는 게 가장 큰 우려였다. 그러나 우려할 만한 상황이 없었다는 게 기대 이상이었다" (나홍진 감독)  


삼성전자는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플래그십(최고급) 신제품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페이스(신념‧Faith)'를 공개했다. 페이스는 '추격자', '곡성', '황해' 등으로 유명한 나 감독의 스릴러 단편 영화다. 어두운 밤, 허름한 공간을 배경으로 세 명의 주인공이 각자의 신념을 좇는 내용을 10분 내외 분량에 담아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스릴러 영화의 거장인 나 감독과 함께했다.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S23 울트라는 후면의 세 가지 메인 카메라와 3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로 초광각부터 광각, 망원까지 넓은 범위를 커버한다.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와 '어댑티브 픽셀(Adaptive Pixel)' 기능을 전작보다 업그레이드해 밤 시간대와 같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담아낸다.


특히 광학식손떨림방지(OIS) 보정 각도를 2배 높여 야간 영상 촬영 시 가로등과 같은 광원이 뿌옇게 번지는 현상도 막았다. 아울러 현존하는 최고 해상도인 8K 영상도 초당 30프레임(fps)의 촬영을 지원해 누구나 전문가급 영상을 찍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SDC에서 20조원 차입 "여전히 목마르다" 삼성전자 입구부터 '갤럭시 S23'으로 시선 집중 삼성전자, 암바렐라 자율주행 차량용 반도체 생산 삼성전자, AMD와 최선단·최고 성능 D램 생산
나홍진 감독은 갤럭시 S23 울트라로 페이스를 촬영하면서 까다로운 조건을 상회하는 기대 이상의 기술력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한보라 기자)

이에 삼성전자는 나 감독에게 어두운 환경에서 사람의 표정, 주름을 비롯해 소품의 흠집까지 세밀하게 담아내는 영화를 주문했다. 나 감독은 갤럭시 S23 울트라로 페이스를 촬영하면서 까다로운 조건을 상회하는 기대 이상의 기술력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나 감독은 '슈퍼 쿼드 픽셀(Super Quad Pixel)'이 뒷받침하는 '오토포커스' 기능에 대해 직접 언급했다. 그는 "영화에서 보셨겠지만 인위적으로 포커스를 잡기 어려운 순간에도 오토포커스 기능이 작동돼 촬영에 무리가 없었다"며 "어두운 상황에서 두꺼운 분장을 한 피부 질감이나 안경 너머 사람의 표정까지 포커스가 나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HDR 모니터로 촬영 원본을 확인했는데 깜짝 놀랐다"며 "이제는 저를 비롯해 누구도 (카메라 성능이 부족했다는) 핑계를 댈 수 없다. 괜히 했다고 생각했다"고 농담을 던졌다. 


스마트폰 촬영에 대한 부담감은 철저한 사전 준비 덕분에 크지 않았다고 했다. 나 감독은 "사전에 카메라 테스트 작업을 하는 중에도 계속 제품이 업그레이드되는 상황이었다"며 "그렇지만 카메라 특징을 많이 이해하려고 노력한 결과, 어려움 없이 촬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