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앱클론, 美 암연구학회서 '카티' 연구 성과 발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22 15:13:03

◆앱클론, AACR 참가해 카티 치료제 성과 발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앱클론이 오는 4월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2023 미국 암연구학회(AACR)에 참가해 자사의 카티(CAR-T) 치료제 AT101에 대한 비임상 및 임상1상 결과 일부를 발표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발표는 최초의 카티 치료제 킴리아를 개발하고 최근까지 카티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펜실베니아 의과대학(UPENN) 림프종 사이언스 센터장 마르코 루엘라 교수가 연구팀을 대표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 내용에는 AT101의 임상 연구 성과를 비롯해 기존 카티 치료제들과의 차별점 및 독자성 등이 포함된다.

◆국제, 안구건조증약 '레바아이점안액' 내달 1일 출시

안구건조증치료제 레바아이점안약 제품. (제공=국제약품)

국제약품은 최근 레바미피드 성분 안구건조증치료제 '레바아이점안액2%'가 3월1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레바미피드는 위점막·장점막·구강·결막 등 점막에서 분비되는 뮤신의 분비를 촉진시켜 점막을 보호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위궤양 및 위점막병변의 개선 목적으로 동일 성분의 경구용제가 널리 처방되고 있다.


◆대원 '코대원에스시럽', 신약개발상 기술상 수상

코대원에스 제품. (제공=대원제약)

대원제약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이 24일 열리는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신약개발부문 기술상을 수상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대원에스시럽은 디히드로코데인, 클로르페니라민, 메틸에페드린, 염화암모늄 성분에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천연물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를 더한 다섯 가지 성분의 복합제다. 이 제품은 출시 3년 차인 지난해 매출액 300억원을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블록버스터 제품 반열에 올라섰다.


◆대웅 '엔블로정', 신약개발상 대상 수상

대웅제약은 엔블로정을 개발한 공로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은 24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진행된다.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이 진행된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은 지난해 11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하고, 2023년 상반기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엔블로정을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10개국 허가제출을 통해 2030년까지 글로벌 50개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 비맥스∙탁센 신규 TV 광고 방영

GC녹십자 비맥스, 탁센 신규 TV 광고 캡처. (제공=GC녹십자)

GC녹십자는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와 경구용 소염진통제 '탁센 시리즈'의 신규 TV 광고를 방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두 브랜드는 GC녹십자의 일반의약품 제품군 중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비맥스 신규 TV 광고는 대통령상 수상을 축하하며, '피로회복 B로회복'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제품의 강한 효과와 브랜드 인지도를 강조했다. 비맥스는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탁센 광고는 '탁센'과 '탁센레이디' 2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빠르게 탁! 강하게 센!'이라는 제품명을 활용한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리듬에 풀어내 두통∙생리통 등 현대인의 각종 통증을 빠르게 잊게 하는 제품 효과를 강조했다.


◆강원호 유나이티드제약  대표, 아주대 약학박사 취득

강원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제공=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가 아주대학교 약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강원호 대표는 22일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2022학년도 전기 약학대학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약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강원호 대표는 아주대 약학대학원에서 약학 박사과정을 전공하면서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됐다. 강원호 대표는 "앞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웅, 1심 집행정지 인용…나보타 사업 정상화 GC녹십자, 주력사업·자회사 성장 덕 봤다 대원 3세 경영 시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