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 '월급도 가불 가능'
김지우 기자
2023.02.20 13:59:20
월 기본 인출 가능 금액 15만원…신용점수 하락이나 이자 부담 걱정도 없어
CU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제공=BGF리테일)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 월급의 일부를 미리 수령하길 원하는 스태프의 니즈를 반영해 건전한 재정 운용을 돕기 위해서다. 회사는 오는 4월 말까지 수도권 점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도입한 뒤 추후 적용 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손잡고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스태프가 정해진 급여일 이전에 급전이 필요할 때 급여의 일부를 미리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운영사와 동명(同名)인 페이워치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워치는 근무자 인증용 QR코드와 급여 통장 증빙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CU의 스태프임이 인증되면 15만 마일리지가 근무자의 안전 계좌에 생성되며, 1만 마일리지는 1만원으로 환산돼 이를 활용해 급여를 인출할 수 있다. CU는 계획된 소비를 기반으로 한 스태프의 건전한 재정 운용을 돕기 위해 월 기본 인출 가능 금액을 15만원으로 설정했다. 향후 인출 한도는 월급 구간별로 확대 조정될 예정이다.


스태프의 안전 계좌에 월급이 들어오면 선지급 된 금액은 자동으로 상환되고 잔여분이 본인 계좌로 입금되기 때문에 스태프와 가맹점주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BGF리테일, 작년 두 자릿수 성장 '好好' 'CU'만 바라보는 BGF푸드 CU, 외국관광객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 시행 外

이번 서비스는 근무자가 급여 선지급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반영해 도입됐다. 해당 서비스는 대출이 아닌 받을 임금을 미리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출 수수료만 내면 정상 이용 시 신용점수 하락이나 이자를 내야하는 부담이 없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U는 오는 4월 말까지 수도권 점포를 대상으로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 뒤 추후 적용 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태프는 수수료 인하 및 페이백 프로모션을 누릴 수 있다.


원정원 BGF리테일 상생지원팀장은 "다양한 이유로 월급의 일부를 미리 수령하길 원하는 스태프의 니즈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우리의 소중한 가족인 스태프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가맹본부는 다양한 제도를 꾸준히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