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U, 외국관광객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 시행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2.12.27 09:47:05

◆CU, 외국관광객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 시행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CU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U는 이를 위해 나이스정보통신, 로드시스템과 함께 별도의 단말기 없이 현재 점포에 설치된 계산용 POS로 바로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사후 환급과 달리 외국인 관광객이 CU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POS 스캐너로 고객의 여권(실물, 모바일 모두 가능)을 스캔하면 바로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결제 가능금액은 3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이다. CU는 부가세 환급 수요가 높은 주요 관광지역을 포함한 50여 점포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서비스 대상점을 내년 말까지 전국 1000여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제로 슈거' 콘셉트로 진로 리뉴얼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 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내년 1월9일 출시 예정이다. 제로 슈거 콘셉트의 리뉴얼 제품은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8년 양조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낮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한층 강화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시대의 흐름과 트랜드를 이끌기 위해 진로 리뉴얼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더캡슐과 컬래버 '캡슐호텔' 오픈

관련기사 more
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 '월급도 가불 가능'

이브자리 수면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이 수면캡슐 제조 스타트업 더캡슐과 손잡고 기능성 침구로 꾸민 캡슐호텔을 내년 1월 한 달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캡슐호텔 '더캡슐 반포'에서 진행된다. 방문자들은 수면캡슐이라는 독립된 공간에서 마음껏 슬립앤슬립 침구를 체험하며 특별한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수면캡슐에는 슬립앤슬립의 기능성 토퍼, 베개, 이불제품이 비치됐다. 해당 토퍼와 베개는 인체의 하중을 부드럽게 분산시키고 최적의 수면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자연섬유 원단을 사용한 이불은 몸을 포근하게 감싸주며 항균기능까지 갖췄다. 슬립앤슬립은 자사 침구를 사용하며 직접 수면을 취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컬래버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 경인식약청 표창 수상


백창희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장(사진 왼쪽)이 식품안전관리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 22일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경인식약청)에서 열린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유공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식품 관련 법규를 검토하고 안건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해 시험 분석기술 개발과 검사분야 발전에 힘써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잔류농약과 동물용의약품, 중금속 등 식품 유해물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안전기준 부적합 상품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는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풀무원, 식품표시사항 자동완성 플랫폼 개발


풀무원이 식품표시사항 자동완성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고 이를 주요 제품 생산 프로세스에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이 이번에 개발한 플랫폼은 제품 생산에 투입된 모든 원재료와 영양 성분, 제품 포장 부자재 정보 등을 현행 식품 법규에 따라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소비자가 알아야 할 정보를 도출하는 시스템이다. 플랫폼에는 풀무원이 식품표시사항 관련 심의를 진행한 데이터 모델링 분석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로직(Logic, 디지털 논리회로)을 결합해 고도화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에 관련된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중요한 식품표시사항을 도출하고 이를 법에서 규정한 표시방법에 따라 완성해 주는 것이 이 기술의 핵심이다. 풀무원은 자체 고안한 인공지능 기술을 식품 원재료 표시대상 자동완성 시스템으로 특허 출원까지 완료한 상태다. 풀무원은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제품 정보와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된 내용을 자동으로 비교하고 검토하는 등 식품표시사항 심의 리드타임을 절반 이하로 단축하고 제품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대교, '눈높이코어수학' 라인업 구축

대교 학습브랜드 눈높이가 눈높이코어수학의 유아에서 초등과정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눈높이코어수학은 중심∙핵심을 의미하는 코어를 강조한 이름이다. 학습자에게 수학 실력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한 수학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교재로 올해 9월 론칭 후 10월부터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눈높이코어수학 초등과정 전체 라인업의 마지막 단계는 초등 6학년에 배우는 수와 연산영역이다. 눈높이코어수학은 출시 3개월 만에 학습자 4만명을 돌파하는 등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씰리침대,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점 리뉴얼 오픈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전했다. 아울렛 3층에 새롭게 단장해 선보이는 씰리침대 매장은 친환경의 의미를 담았다. 씰리침대 핵심소재인 스프링 코일이 수입될 때 코일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호주산 목재 포장재를 폐기하는 대신 인테리어 요소로 재활용했다. 목재 고유의 색상과 결이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어 매장 이용 고객들에게도 한층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한 번 사용되고 버려지는 포장재 감소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던 중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전해진다. 씰리침대는 향후에도 친환경적 요소를 가미한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