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하나·JB, 올해 정기검사…금감원, 내부통제·지배구조 본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16 17:51:18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6일 17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한·하나·JB, 올해 정기검사…금감원, 내부통제·지배구조 본다 [이데일리]

금융당국이 또 칼을 빼들었다. 이번엔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JB금융지주가 타깃이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이들을 대상으로 정기검사(옛 종합검사)를 벌일 예정으로, 내부통제와 지배구조에 대한 고강도 검사를 진행한다.

삼성물산, 가락쌍용2차 우협 선정…리모델링 강자 자리매김 [머니투데이]

1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지난 14일 송파구 가락동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주택조합은 지난달 시공사 선정 입찰을 위한 1·2차 현장 설명회를 가졌으나 삼성물산만 단독으로 참석해 모두 유찰됐다. 조합은 재입찰 공고를 내는 대신 내부 논의를 거쳐 삼성물산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JB금융지주, 영구채 수요예측서 미매각 [동아일보]

JB금융지주가 신종자본증권(영구채) 수요예측서 모집물량을 채우지 못하고 미매각됐다. 최근의 회사채 시장의 조 단위 열풍에도 투자자의 선택을 받지 못한 모습이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JB금융지주는 5년 콜옵션(조기상환권)을 기준으로 1500억 원 모집에 1020억 원의 자금만 몰려 480억 원이 미매각됐다.


김동관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SD엔진 경영권 인수 추진 [아주경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 HSD엔진의 인수를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본지취재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인수할 지분은 HSD엔진의 최대주주인 인화정공의 지분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2021년 인화공정은 HSD엔진의 주식 33.45%(1562만9971주)를 보유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한 바 있다


하이브 "이수만 해외판 라이크 기획, 검토 후 종결할 것" [주요언론]

하이브는 이성수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대표가 16일 오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밝힌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해외판 라이크기획 'CT 플래닝 리미티드'(이하 CPT)에 대해 "주식매매계약에 따라 에스엠과 CTP의 계약을 종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은행 지배구조 감독·검사 강화 호실적에 과감한 주주환원 '눈길' 리딩뱅크 위상 탈환…내부통제 강화

대기업 오너 2~4세,제약·바이오사업에 몰리는 까닭 [이데일리]

국내 대기업(그룹)들이 오너 2~4세들을 제약·바이오 사업에 잇따라 전진 배치하고 있다.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약·바이오산업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는 것과 동시에 경영 후계자로서의 능력을 시험해보겠다는 오너들의 의도가 담겨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제약·바이오사업은 다른 기간산업 분야의 사업보다 성과가 더 도드라질 수 있는 만큼 추후 그룹 승계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포드 "F-150 라이트닝 생산 중단은 배터리 화재 때문"…SK온 "일회성 이슈" [주요언론]

SK온의 배터리를 탑재한 미국 포드의 전기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의 생산 중단은 배터리에서 발생한 화재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15일(현지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는 포드의 이번 생산 중단은 출고 전 회사 창고에 보관 중이던 트럭의 배터리 화재 때문이라고 전했다. 포드는 사전 품질 검사에서 트럭에 화재가 발생했고, 옆에 있던 다른 트럭으로 번졌다고 설명했다.


브라질채권, 한달 반만에 3천억 팔렸다 [디지털타임스]

증시 침체와 은행의 수신 금리 하락 등에 힘입어 고금리 매력을 가진 브라질 채권에 연초부터 '뭉칫돈'이 몰렸다. 올들어 한 달 반 만에 지난해 전체 판매액의 3분의 1에 달하는 3000억원 이상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