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윤건수 DSC인베스트 대표 차기 수장 유력
최양해 기자
2023.02.15 09:55:16
⑥ 이사회서 단독 후보 확정…17일 총회서 취임할 듯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5일 09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사진)가 제15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단독 후보로 결정됐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오는 17일 총회에서 윤 대표를 차기 수장으로 확정하는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협회는 15일 오전 서울 압구정 소재 안다즈 서울강남에서 '2023년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윤 대표를 제15대 회장 최종 후보자로 확정했다. 이사회에는 벤처캐피탈(회원사) 대표 26명과 이준희 VC협회 상근부회장, 김종술 VC협회 전무 등 28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당초 출마 의사를 밝힌 윤 대표와 김대영 케이넷투자파트너스 대표가 모두 참석했다. 두 후보는 각자 10분 정도의 정견 발표 시간을 가졌다. 그러나 김 대표는 정견을 밝히는 대신 후보자 사퇴 의사를 확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VC협회 관계자는 "김 대표는 앞서 결정한대로 후보자 사퇴를 번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번 이사회에서 별도의 정견 발표는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퇴장의 미학 윤건수號 공식 출범 김종술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무, 전무 승진 경선 재돌입? 2차 이사회 15일 개최

김 대표가 후보 사퇴 의사를 확실시하면서 이사회에선 윤 대표를 단독후보로 추천하는 찬반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결과 참석자 과반 이상이 윤 대표의 단독후보 출마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7일 총회에선 별도 투표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윤 대표가 차기 협회장으로 선출될 것으로 관측된다.


지성배 현임 협회장은 "총회에선 별도 투표 없이 최종 후보자인 윤 대표의 추대 여부에 관한 의견 청취만 이뤄진다"며 "협회장 이·취임식도 이날 총회에서 함께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15대 VC협회장 단독 후보로 선출된 윤 대표는 2012년 독립계 벤처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를 창업했다. DSC인베스트는 지난해 벤처펀드 운용자산(AUM) 1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톱티어 운용사로 거듭났다. 직방, 무신사, 컬리, 두나무, 몰로코 등 국내외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를 초기에 발굴하며 우수한 투자 선구안을 입증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