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지노믹트리, 창사 이래 첫 영업익
민승기 기자
2023.02.10 19:46:59
1분기 코로나19 매출 영향…대장암 검사서비스도 확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지노믹트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검사 서비스 매출 증가에 힘 입어 창사 이래 첫 흑자를 달성했다.


지노믹트리는 지난해 연결기준 29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481.1%나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흑자 전환됐고, 순이익은 마이너스(-) 74억원으로 34.7% 감소했다.


외형 성장과 함께 내실까지 다질 수 있었던 것은 미국 자회사 프라미스 다이아그노스틱스에서 코로나19 검사서비스 매출이 발생했던 게 주요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매출이 전체의 83.6%에 해당하는 250억원에 달하며, 작년 1분기 이 같은 성과를 만들었다. 다만 2분기부터 미국 역시 엔데믹이 본격화 됨에 따라 관련 매출이 더 이상은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대장암 검사서비스 '얼리텍'도 실적 개선에 한몫 거들었다. 지노믹트리는 현재 국내 병원 및 검진센터 등에 제공하고 있는데, 내시경을 확인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대변 1~2g 만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는 결과적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규모의 경제가 일부 실현된 까닭에 원가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돼서다.


지노믹트리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서비스 매출이 크게 늘어난 데다 엘리텍의 수요 증가로 인해 실적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특히 엘리텍의 경우 자사가 만든 새로운 시장으로, 서비스 가능 병의원 확대로 매출이 계속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성제약, 신제품 매출 증가로 적자폭↓ 일동제약, 연구개발비 증가로 적자폭 확대 CMG제약, 신사업 제품 판매 호조에 영업익 '급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