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일동제약, 연구개발비 증가로 적자폭 확대
민승기 기자
2023.02.09 19:02:46
전환사채평가손실에 영업외손실도 발생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일동제약이 지난해 도입 의약품 판매가 늘면서 외형 성장에는 성공했지만, 코로나19 치료제 등 연구개발비 증가 영향으로 영업적자폭이 확대됐다.


일동제약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637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9%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일동제약이 도입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과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외형 성장에는 성공했지만 영업적자폭은 더욱 커졌다. 같은기간 영업적자는 735억원으로 전년대비 32.3% 증가했다. 순적자는 1429억원으로 전년 대비 41.5% 늘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영업이익 감소의 가장 큰 이유는 최근 국내 보건당국에 허가신청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등 연구개발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당뇨병 신약에 대한 해외 임상도 진행되며 비용 지출이 더욱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순적자 증가에 대해서는 "전환사채평가손실 등 영업외손실이 발생했다"며 "이는 실제 현금 유출이 아니라, 장부상 금액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일동제약 일동제약, 올해도 R&D 'Go'…과제는? 지노믹트리, 창사 이래 첫 영업익 셀트, '휴미라 시밀러' 임상 국제 학술지 게재 外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