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MG제약, 신사업 제품 판매 호조에 영업익 '급증'
최홍기 기자
2023.02.09 18:09:53
영업익 전년 대비 79.6%↑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CMG제약이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80% 가까이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달성했다.


CMG제약은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 30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79.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22억원으로 18.3% 증가했다. 다만 순이익은 65.2% 감소한 11억원으로 집계됐다.


CMG제약은 이번 실적에 대해 코로나19 관련 제품 및 신사업으로 추진중인 비만, 안과, 컨슈머 제품 판매 증가가 이번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순이익은 미국 CDMO(위탁개발생산)사업 투자에 대한 사업초기 지분법평가 등의 영업외손익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CMG제약은 올해 복제약을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항암제 등 신약 개발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연구개발(R&D) 중심의 제약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CMG제약 관계자는 "매출액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가 이어졌고 지분법손실 등 영업외손익 영향에 따라 순이익이 감소됐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동물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임산부와 유아용 사업 등 사업다각화, 설비 및 R&D 투자 등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MG제약, 잇따른 공격행보 눈길 지노믹트리, 창사 이래 첫 영업익 동성제약, 신제품 매출 증가로 적자폭↓ 이주형 CMG 대표 "2025년 매출 2천억 달성 목표"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