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우건설, 1월 토목사업 수주 1조원 돌파
권녕찬 기자
2023.02.09 11:10:55
GTX-B·동부간선·이천 물류공사 수주…"포트폴리오 다변화"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이 올 1월에만 토목사업에서 수주 1조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비주택부문 수주 확대로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GTX-B 노선도. 제공=대우건설

앞서 대우건설은 지난달 13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민간투자사업구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같은 날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4공구(재정구간) 사업도 사실상 수주했다. 


GTX-B 노선은 3조5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초대형 인프라사업으로 대우건설은 컨소시엄 주간사로 7700억원 규모의 수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4공구는 총 공사비 3639억원 규모로 대우건설은 주간사로 참여해 1620억원 규모의 수주액을 확보했다.


대우건설은 GTX-B·동부간선 지하화 사업에 이어 같은 날 이천마장물류단지 조성 공사까지 트리플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덕평SLC㈜가 발주한 공사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물류단지 건설 공사다. 29만8401㎡(9만266평) 규모의 단지 조성과 진입도로 1.0㎞를 건설한다. 


대우건설은 이 공사계약을 통해 889억원 수주액을 늘렸다. 총 3건의 사업 수주로 토목사업 1조원이 넘는 수주고를 기록한 것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토목부문 수주를 1조8000억으로 계획했으나 1월에만 절반 넘는 수주액을 달성하며 올해 목표를 무난히 초과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우건설, 동부간선 지하화 1조원 본PF 조성 대우건설, 1조 규모 동부간선 지하화 본협약 대우건설, 원전사업 수주 경쟁력 강화 '중흥 사위' 김보현 부사장, 대우건설 사내이사 합류

대우건설은 지난 3일 나이지리아에서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7255억원 규모)도  수주하며 한 달여 사이 비주택부문에서만 2조원에 가까운 수주를 기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내 인프라 분야 및 해외에서의 수주 증가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에 성공하고 있다"며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부동산시장 상황을 대비해 비주택 수주 확대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4공구(재정구간, 붉은색표시). 제공=대우건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