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바이오노트, 상트네어에 전략적 투자 확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8 11:10:31

◆바이오노트,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에 전략적 투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바이오노트는 항체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이하 상트네어)에 지분 투자 방식으로 총 210억 원을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에스디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초기 투자 시 집행했던 100억에 이은 후속 투자로 전체 투자 규모는 310억에 달한다. 지분율은 기존 9.09%에서 27%로 증가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바이오노트는 상트네어와 지난해부터 이어온 협력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다양한 항체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상트네어는 메디톡스의 관계회사로 2021년 설립된 바이오 기업이다. 특히 선도 파이프라인 CTN001은 유방암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HER2 저발현 암종에서 강한 효능을 보이는 차세대 항체로서 큰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양사는 CTN001의 임상을 계획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계약을 체결해 임상 시료 생산을 위한 공정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차예련과 '모비타' 전속 모델 계약

메디포스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 전속모델 차예련. (제공=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배우 차예련과 전속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8일 밝혔다. 2020년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의 모델로 선정된 차예련은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상승에 큰 역할을 했으며, 대표 제품인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의 가치를 여성 소비자에게 전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모비타' 브랜드 전속모델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JW그룹, 제11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11회 성천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음지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인류 복지증진에 공헌한 참 의료인을 매년 1명씩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11회를 맞았다. 이번 성천상 수상자 공모는 오는 3월10일까지 진행되며 재단 홈페이지에서 후보자 추천서를 내려받아 업적 내용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천상 후보 자격은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조산사)이다. 성천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다.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 1530만회 돌파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 (제공=휴온스)

휴온스그룹은 유용한 정보 전달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자체 기획 콘텐츠를 선보이며 리뉴얼한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 1530만회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은 그룹 소식은 물론 건강 정보, 스포츠마케팅 활동 등을 제공하며 지난해 하반기 다양한 고객층과의 소통 접점 확대를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 휴온스그룹은 리뉴얼을 통해 ▲건강 및 생활 상식 ▲기업 문화 ▲스포츠(당구, 골프 등) 등으로 영역별 섹션을 구성, 콘텐츠 다양성 구축에 집중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건강 상식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와 조회수 증가를 이끌었다.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리뉴얼 전 대비 약 56% 증가했다.


◆삼바로직스, 'CDMO 리더십 어워즈' 6개 부문 전관왕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 CDMO 리더십 어워즈(Leadership Awards)'에서 6개 평가항목 전부문을 수상해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3년 CDMO 리더십 어워즈 이후 10년 연속 수상이며, 전부문 석권만 5번째 기록이다. CMO 리더십 어워즈는 미국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Life Science Leader)'와 제약∙바이오 산업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ISR)'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직접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고객들이 평가에 참여하기 때문에 고객과 업계의 목소리를 가장 잘 반영한 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부턴 CDMO 리더십 어워즈로 명칭이 변경됐다.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 회장 30주기 추도식 거행

종근당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30주기 추도식 모습. (제공=종근당)

종근당은 7일 서대문구 충정로 본사에서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李鍾根) 회장의 30주기 추도식을 가졌다. 이날 추도식은 이장한 회장을 비롯한 유족과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 종근당 및 계열사 임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도예배로 진행됐다. 이장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자의 곁에는 항상 종근당 의약품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국내 제약업계 최초 중앙연구소를 설립한 창업주의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인류를 치료할 수 있는 '글로벌 신약'을 반드시 완성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종근당은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헌화, 추모사, 추모갤러리, 추모영상으로 구성된 온라인 추모관을 오픈한다. 온라인 추모관은 종근당 홈페이지(www.ckdpharm.com)를 통해 누구나 방문해 추모의 뜻을 전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바이오노트, 미 3대 글로벌 유통사와 공급 계약 外 JW중외, 작년 최대 실적...'원가율 개선' 효과 휴온스, 남성 전립선 건기식 시장 공략 '코스피 입성' 바이오노트, 미래경쟁력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