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펜시아,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맞손'
김호연 기자
2023.02.01 17:19:05
바이애슬론 경기장 부지 등 시설 제공
(왼쪽부터)방규식 알펜시아리조트 대표이사와 김철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1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알펜시아리조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KH그룹의 '알펜시아 리조트'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일 알펜시아 리조트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 김철민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조직위원회가 알펜시아 베뉴를 대회의 공식시설로 사용하기 위해 당사자 간 긴밀히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펜시아 리조트는 바이애슬론 경기장 부지와 스포츠파크 구역 내 통과 도로 및 골프하우스 부속시설을 제공하고, 대회 기간 동안 숙박·식음 등 편의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 올림픽 성공개최 및 체육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올림픽 주 개최지 향토기업과 지역 주민 상생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민 사무총장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 경험이 있는 알펜시아리조트와 함께 대회를 준비하게 되어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KH강원개발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드리며, 조직위원회도 청소년올림픽을 통해 알펜시아리조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민간 기업과 협업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H강원개발, 알펜시아 빌라쥬700 부지 매각 KH그룹 배상윤 회장 투자결실…남산 하얏트호텔 매각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 리프트 2호기 안전점검 완료 알펜시아 "리프트 사고, 재발방지·피해보상 하겠다"

이에 대해 방규식 대표이사는 "알펜시아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안전관리와 편의 제공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19일부터 2월1일 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며 평창 알펜시아스포츠파크에서는 바이애슬론 등 7개 종목 26게임이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