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알펜시아 "리프트 사고, 재발방지·피해보상 하겠다"
김호연 기자
2022.12.20 17:02:47
"충격과 고통 드려 죄송…최대한 지원할 것"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알펜시아리조트가 지난 19일 발생한 리프트 멈춤 사고에 대해 "긴급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재발 방지 및 보상 대책을 마련하는 중"이라며 사과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사고 발생 하루 만인 이날 공식 입장문을 내고 "피해 고객과 가족, 알펜시아를 방문해주신 고객에게 큰 충격과 고통을 드려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20일 밝혔다.


알펜시아리조트 관계자는 "사고 발생 후 구비하고 있는 구조장비를 전달하고 119구조대원 지시를 따라 안전한 구조를 진행했으며, 구조된 고객들의 체온 복구를 위해 핫팩·담요·난방기구를 제공하는 등 안전 조치에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저체온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진 3명은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고 덧붙였다.


알펜시아는 현재 기술팀들이 리프트 멈춤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점검 작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조트 측은 "재발 방지 및 보상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부상자 치료에 대해서는 관계 당국과 협의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이번 사고로 큰 고통을 겪은 고객님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며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에서는 전날 오후 4시 12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리프트 멈춤 사고가 발생해 이용객 54명이 3시간여 만에 구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펜시아,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맞손'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 리프트 2호기 안전점검 완료 알펜시아 리조트의 겨울 맞이...'스키700' 개장 알펜시아 리조트, 한국힙합문화협회 MOU 체결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