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화우, 고객과 머리 맞대 '대관'업무 고도화
김진배 기자
2023.02.01 08:30:35
정부 관련 업무 스터디모임 '하우지' 발족...변호사 및 주요구성원 참석
발족식 사진. (사진제공=법무법인 화우)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지난해 9월 출범한 'HOW G'(하우지)가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하우지는 법무법인 화우(이하 화우)의 대관(對官)업무 컨설팅 센터인 'GRC(Government Relations Consulting)' 소속 전문인력과 고객들의 스터디 모임이다.


화우는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셈타워 화우연수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대관 서비스 조직인 GRC센터의 활용 및 새로운 대관 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공부모임 '하우지' 발족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우는 정부·국회·지자체를 상대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기업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9월 GRC센터를 출범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부나 국회를 상대로 하는 대관 업무와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인수합병(M&A) 관련 업무 영역에서 종합적인 컨설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에 화우는 고객이 GRC센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지혜를 모으고, 화우 전문인력의 콘텐츠를 고객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를 연구하기 위한 공부모임을 발족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법무법인 화우,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진행 법무법인 화우 김유범, 아시아 15대 변호사 선정 화우, 정부·언론·감독기관 출신 인사 영입 화우, '온라인 플랫폼 규제동향' 세미나 개최

이날 발족식에 발표자로 나선 GRC센터장 홍정석 화우 변호사(변호사시험 1회)는 ▲입법컨설팅 ▲기업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법규·법제 대응 및 컨설팅 ▲선거 전후 기업대상 공약분석 ▲국회 국정감사 및 조사에 대한 자문 및 대응 ▲홍보 컨설팅 등 GRC센터의 5대 주요 업무를 제시했다.


이어 국회 보좌관 출신인 김필수 화우 전문위원은 'GRC센터 사용설명서'를 주제로 국회 보좌진 및 국회 재직시 민원·현안 해결 사례 등 하우지를 통해서만 공개되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모임에는 정진수 화우 대표변호사, 이준상, 이명수 경영담당변호사가 참여했다. 이인복 전 대법관, 김덕중 전 국세청장, 김동선 전 중기청장 등 화우 주요 구성원들도 참석해 토론과 발표에 임했다.


홍정석 변호사는 "하우지를 통해 GRC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발전하는 문화와 시스템을 확립하겠다"며 "하우지 시간에는 외부 강사의 강연과 국회 입법 동향, 정부의 주요 정책 추진 방향 설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