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證, 작년 순손실 476억원 '적자전환'
한경석 기자
2023.01.30 18:19:06
CERCG 채권 부도 사태 관련 항소심 패소 영향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화투자증권 본사 전경(제공=한화투자증권)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법적 분쟁과 대외 불확실성 등으로 지난해 당기순손실 476억원을 기록했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의 지난해 매출은 연결기준 2조1143억원으로 2021년보다 10.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38억원으로 전년보다 79% 줄었다. 이와 함께 당기순손실 476억원을 기록하며 2021년 당기순이익 1441억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한화투자증권의 최근 4년간 실적을 보면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해는 지난해가 처음이다. 급격한 금리 인상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 등 대외 불확실성이 증가하며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줬다. 특히 이달 중국국저에너지화공집단(CERCG) 채권 부도 사태 관련 민사 항소심에서 일부 패소한 영향으로 원고에게 배상액을 선 지급한 결과가 재무제표에 반영돼 적자의 원인이 됐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회사는 WM본부와 Trading본부의 안정적인 손익 구조 구축을 통해 시장 영향과 무관할 수 있도록 흑자 구조를 확보할 것"이라며 "IB본부는 부동산PF를 넘어 다양한 수익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도록 하고 ESG경영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어린이 그린 리더' 사회공헌 활동 한화투자증권, IPO 실적 바탕 2Q 흑전 성공 한화證, 칩타다나증권·자산운용 인수…"해외 공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