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VIG파트너스, 이스타항공 인수 마무리
김진배 기자
2023.01.30 10:19:32
성정과 지분 100% 양수계약 종결...유증 통해 운영자금 1100억 투입
이 기사는 2023년 01월 30일 10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사모펀드 운용사(PEF) VIG파트너스가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 이스타항공 인수를 마무리했다.


VIG파트너스는 30일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이스타항공에 1100억원의 신규 자금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투자재원으로는 VIG파트너스의 4호 블라인드 펀드가 활용됐다. 같은 날 성정 측으로부터 이스타항공 지분 100%를 약 400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스타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거시경제 환경 급변 등 외부적 요인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가 지속돼 왔다. 하지만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본잠식 해소는 물론, 운영자금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한 신규 기체 도입 및 노선 확장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항공산업 발전 및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거래종결과 함께 이스타항공에는 조중석 전 아시아나항공 전무가 신임 대표이사로 정식 부임했다. 조 신임대표는 지난 30여년간 아시아나항공 한국지역본부장, 에어부산 경영본부 본부장 등 중책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more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하는 일'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눈앞…SI 모시기 '분주' VIG얼터너티브크레딧, 마이리얼트립 엑시트 완료 VIG, '프리드라이프 매각' 3배 수익 넘본다

신창훈 VIG파트너스 부대표는 "지난 수년간 국내 항공산업과 이스타항공의 가능성에 집중하고 있었던 만큼 인수 절차가 예정대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국내 항공산업 발전에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투자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2007년 설립된 LCC다. 2009년 1월 김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운항을 개시한 이후 2009년 12월 국제선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2014년 누적 탑승객 수 1000만명을 돌파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2017년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준 저비용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