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강희석 SSG닷컴 대표 "지속가능 경쟁력 만들자"
김지우 기자
2023.01.27 14:31:09
올해 추진 과제로 '성장, 고객, 플랫폼, 수익 꼽아...프리미엄 플랫폼 구축 목표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가 '오픈 톡' 행사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제공=SSG닷컴)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가 모든 임직원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추진 과제를 발표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SSG닷컴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올해 첫 '오픈 톡(Open Talk)'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사업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회사의 전략 방향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SSG닷컴은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왔다"며 "지난해는 G마켓과 함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역량을 G마켓에 이식하는 등 '원 디지털 유니버스(One Digital Universe)'의 초석을 다진 해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사업 모델의 본질적인 경쟁력 확보와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쓱닷컴, 이마트 폐지로 포장재 만든다 SSG닷컴, '힙스토랑'으로 2030세대 저격 신세계푸드 회사채 500억원 발행 성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청라·창원에 자금 수혈

SSG닷컴은 이를 위해 ▲성장(Growth) ▲고객(Customer) ▲플랫폼(Platform) ▲수익(Profit) 등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할 네 가지 과제를 선정하고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SSG닷컴은 쓱배송을 앞세워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주력 고객인 3~4인 가구에 대한 장바구니 침투율을 높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1~2인 가구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나아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주요 관계사 혜택이 연결된 '통합 멤버십 2.0'을 연내 론칭해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해 고객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교화 된 타킷 마케팅을 실행, 신규 고객들이 우수 고객으로 전환하는 비중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SG닷컴, G마켓·옥션, W컨셉 등 개별 플랫폼의 역할을 특화해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전략도 수립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SSG닷컴은 그로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 강점을 둔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G마켓·옥션은 업계 최대 규모의 셀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메가 플랫폼' ▲W컨셉은 온라인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카테고리 킬러'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외 수익 관점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균형 성장' 전략을 강화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모델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회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 구성원이 함께 투명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쓱닷컴 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