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청라·창원에 자금 수혈
이수빈 기자
2023.01.26 17:46:02
"사업 운영비 조달 목적"
스타필드 광주 (제공=신세계그룹)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현재 건설 중인 스타필드 청라와 창원에 현금을 추가 수혈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청라와 창원에 각각 50억원씩 추가 출자한다고 26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스타필드청라에 대한 신세계프라퍼티의 총 출자액은 1564억원, 스타필드 창원은 1090억원으로 늘어났다. 회사 측은 "피출자법인의 복합 쇼핑몰 개발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현재 스타필드 고양점을 비롯해 하남·코엑스몰·안성·위례·부천·명지점 등 총 7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청라, 수원, 창원 사업장을 추가로 짓고 있다. 이 중 스타필드청라는 인천 서구 청라 신도시 일대 16만 5000㎡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의 복합쇼핑몰로 조성될 예정이며, 2023년 완공이 목표다. 특히 신세계는 스타필드청라에 쇼핑몰과 돔구장을 함께 건설해 쇼핑·문화·레저·엔터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쇼핑몰'로 만들 계획이다. 


스타필드창원은 창원시 의창구 중동 일대 3만4339㎡부지에 지하 8층, 지상 6층 규모로 지어지고 있다. 완공 목표 시점은 2024년이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아직 건립 중인 청라와 창원점의 사업 운영비 조달을 위해 추가 출자에 나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2027년 착공 정용진 "스타필드 청라,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조성" '알짜 수익' 스타필드하남, 성공적 안착 강희석 SSG닷컴 대표 "지속가능 경쟁력 만들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