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추진
김지우 기자
2022.12.29 15:43:13
대한민국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립...스테이케이션 지향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사진=신세계프라퍼티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중심으로 5가지 라이프 스타일 '스테이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건립을 추진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스타필드는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를 모토로 5가지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2박 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스타필드를 중심으로 쇼핑·휴향·문화예술·액티비티·커뮤니티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단지들을 배치해 기존 쇼핑몰에서 벗어나 고객경험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가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루트 조성 등을 통해 광주와 호남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2027년 착공 '알짜 수익' 스타필드하남, 성공적 안착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청라·창원에 자금 수혈 신세계, 인천 돔구장 건립 속도

우선 광주 지역에 최적화된 공간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 간의 소셜 빅데이터 1800만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광주를 벗어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원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인근 나주혁신도시 등 호남 전역 지역민의 경우 인프라 이용에 있어 광주시 의존도가 높고 문화와 여가시설에 대한 갈증이 큰 까닭이다.


이에 신세계프라퍼티는 5가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했다. ▲8만평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 ▲리조트 복합단지 '피스풀 파라다이스' ▲지역 작가 작품 중심의 예술공원 '아트 테라스 가든' ▲실내외를 결합한 '액티브 정글' ▲스포츠와 문화이벤트가 열리는 '커뮤니티 파크' 등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의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에도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연간 3천만 명의 방문객 유치, '스타필드 광주'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채용을 포함한 3만6000명 고용 유발 등 22조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단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여 광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