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SG닷컴,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2.12.30 09:49:58

◆SSG닷컴,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SSG닷컴은 이달 29일 오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국내 대표 생활 위생 전문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매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대폭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으로 판매목표를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생활필수품인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매출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과 함께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칠 방침이다.


◆11번가, SOVAC마켓 올해 거래액 120억원 돌파


11번가가 SOVAC마켓의 올 한해(22년 1월~12월 29일) 누적 결제거래액이 12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SOVAC마켓은 11번가가 작년 7월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오픈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이다.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셀러로 입점해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SOVAC마켓에서 활동 중인 셀러는 640여 곳으로 작년 오픈 초기보다 178% 급증했다. 11번가는 SOVAC마켓과 LIVE11을 연계한 라이브 방송, 정부기관 등과 협업한 기획 프로모션 등 고객들이 착한 쇼핑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매 환경을 제공해 셀러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쇼핑하고 순금 토끼 받자' 프로모션

관련기사 more
강희석 SSG닷컴 대표 "지속가능 경쟁력 만들자"

홈앤쇼핑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추첨을 통해 순금을 제공하는 '쇼핑의 묘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토끼띠 새해를 맞아 프로모션 기간 중 구매고객 가운데 총 23명을 추첨하여 한 명에게는 순금 토끼 37.5g(10돈), 나머지 22명에게는 순금 토끼 골드바 3.75g(1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내년 1월1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모바일로 결제할 때 사용이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묘한 쿠폰 행사, 1월2일부터 19일 01:59:59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신청하기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적립찬스를 제공하는 복 받는 설 적립 행사 등을 마련했다.


◆BBQ, 내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이 내달 9일까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로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영점장/매니저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치킨대학 교육 수료 후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연말 맞아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연말을 맞아 '굿사이클링(Goodcycling)'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물품 750여점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50% 더 많은 양의 기부 물품이 모이는 등 임직원의 많은 참여 속에서 캠페인이 진행됐다. 현재 전국 18곳의 굿윌스토어 매장에는 300여명의 발달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CJ프레시웨이가 기부한 의류, 도서, 잡화 등 물품은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직원의 급여로 지원된다.


◆웅진식품, 초보 러너 위한 '이온더핏 제로루틴 챌린지' 진행


웅진식품의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이 '제로루틴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내달 11일까지 소셜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함께 진행된다. 최근 운동 및 취미로 떠오른 러닝 트렌드에 맞춰 새해에 새롭게 러닝에 도전하는 초보 러너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러너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러너블 앱을 실행시킨 상태로 제로를 뜻하는 '0' 모양으로 달린 후 SNS에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내달 15일까지 SNS 인증을 완료한 러너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이온더핏 제로 1박스(24입)를 제공한다.


◆대교 뉴이프, 기억학교협회와 시니어 그룹형 인지케어 추진 업무협약


대교 뉴이프가 기억학교협회와 시니어 그룹형 인지케어 시범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억학교협회는 대구광역시 지정 치매노인종합시설로 현재 지역내 18개소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교는 기억학교 이용 어르신 700여명을 대상으로 인지케어 콘텐츠 등을 지원한다. 기억학교는 대교의 콘텐츠를 활용한 시니어 그룹형 인지케어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사전∙사후 치매 진단검사 시행을 통한 효과성을 분석하고 시니어 복지사업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국내산 흑미 사용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3년 새해를 맞아 1월1일부터 국내산 흑미로 아침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포함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4종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맛과 영양뿐 아니라 색감으로도 고객들이 특별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내산 흑미를 넣어 의미를 더했다.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로 음료 상단에 입안에 터지는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창원지역 취약계층 아동가정 제품 후원


오리온이 연말을 맞아 창원특례시 취약계층 아동가정 500곳에 15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온과 창원특례시는 지난 29일 창원특례시청에서 전영대 오리온 테니스단 단장과 이형택 감독,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가졌다. 오리온 측은 "창원지역 취약계층 아동가정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아동과 청소년, 지역사회 대상으로 정(情)나눔 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샤, 中 최대 이커머스서 올해 인기 화장품 TOP5 선정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여심을 사로잡았다. 미샤의 대표제품인 'M매직쿠션'은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화장품 '쿠션 팩트' 부문 TOP5에 등극했다. 미샤 M매직쿠션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붉은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홍(紅)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품질을 통해 가성비템으로 알려지며 2030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웨이야, 리자치, 우도령 등 중국 유명 왕홍(인플루언서)과 협업한 라이브방송을 다수 진행하며 'M매직쿠션'을 집중 육성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