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서, 원달러 강세에 '함박웃음'
이수빈 기자
2023.01.25 15:31:29
영업익 2.1% 증가, 법인세법 개정으로 순이익도 47.3%↑
동서 사옥 (제공=동서)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동서가 높아진 원자재 가격 부담에도 원달러 강세 덕에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동서는 지난해 연결기준 5565억원의 매출과 39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금액이다. 순이익도 같은 기간  1151억원에서 1696억원으로 47.4% 늘었다.


외형 성장과 함께 내실까지 챙길 수 있었던 것은 수출을 늘리면서 환율 상승 효과를 누린 덕분이다. 실제 작년 연초만 해도 1200원 수준이던 원달러 환율이 같은 해 하반기 들어 1400원을 돌파했다. 즉 수출사업 비중을 늘렸던 것이 동서의 호실적을 이끈 셈이다.


동서 관계자도 "수출 사업 비중을 늘린 덕분에 수혜를 입었다"며 "순이익의 경우 법인세법 개정(관계기업의 수입배당금 익금불산입률 변경)으로 인한 배당금에 대한 이중과세 부담이 완화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서는 이날 결산배당으로 주당 730원씩, 총 720억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자발적 회수 조치 동서식품, 커진 원재료 부담에 커피값 추가 인상 '고환율 수혜 톡톡' 동서, 3Q 선방 조제커피 감소? 동서식품, 매출 다변화로 뚫는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