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독, HD-B001A 임상 2상 결과 발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20 11:30:40

◆한독, HD-B001A 임상 2상 결과 발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한독이 진행한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CTX-009, ABL001) 임상 2상의 주요 결과가 20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ASCO GI 2023)에서 포스터 발표된다. HD-B001A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인 차세대 항암 치료제다. 한독은 에이비엘바이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한국 내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담도암에 집중해 HD-B001A 한국 임상 2상을 진행해왔다. 임상 2상에 참여한 24명 환자 대상 1차 유효성 평가 결과, HD-B001A와 파클리탁셀을 병용투여한 환자의 객관적반응율은 37.5%이였으며 부분반응은 9건으로 나타났다. 이 중 2차 치료로 투여 받은 환자의 11명 중 7명에서 부분반응을 보여 2차 치료에서의 객관적반응율은 63.6%로 나타났다.


◆휴메딕스, 민감피부 맞춤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 대용량 출시


관련기사 more
한독, 지난해 주력 사업 덕봤다

휴메딕스가 저자극 보습 크림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을 대용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메딕스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미세먼지 등 요인으로 증가하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 수요에 맞춰 기존 제품을 120ml 대용량으로 리뉴얼했다. 대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가격은 낮추는 동시에 용량은 기존 대비 2.4배 증량했다.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은 면역조절 특허물질인 알로페론을 함유한 저자극 보습 크림이다. 피부 집중 보습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베타글루칸, 피부 진정을 위한 비사보롤, 시카 등을 이상적으로 배합했다.


◆현대바이오 폴리탁셀, 英왕립학회 저널 표지논문 등재



현대바이오는 자사의 항암제 후보물질인 폴리탁셀과 이를 토대로 구현한 이른바 '무고통' 항암요법인 '노앨테라피'가 영국 왕립화학회가 편찬하는 세계적 저널인 '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B'(JMCB)의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노앨 항암요법'이란 제목의 이번 논문은 JMCB 1월 21일호 저널에 표지논문으로 실렸는데, 현대바이오가 난치암인 췌장암을 1차 타겟으로 개발한 폴리탁셀의 제조 과정, 항암 메커니즘, 효능 및 낮은 부작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폴리탁셀은 무기 고분자인 폴리포스파젠 전달체에 대표적 화학항암제인 도세탁셀(Docetaxel)을 탑재, 정상세포를 손상하지 않고 암세포에 약 성분을 집중전달하는 혁신적 항암제 후보물질이다.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화이트 글루타치온 엘라스틴' 출시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화이트 글루타치온 엘라스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대원 화이트 글루타치온 엘라스틴'은 순도 50%의 고순도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과 북대서양 대구에서 유래한 엘라스틴 가수분해물, 비타민C와 비타민E 등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이다.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의 산화 환원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3개의 아미노산이 결합된 구조를 갖고 있다. '장대원 화이트 글루타치온 엘라스틴'에는 고순도 글루타치온 외에도 피부 진피층의 3대 구성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으며, 콜라겐 생성에 보조 효소로 작용함으로써 글루타치온과 시너지를 내는 비타민C도 200mg 포함돼 있다.


◆지더블유바이텍 "횡령 배임 공시, 경영과 무관"



지더블유바이텍은 지난 18일 공시한 '횡령·배임 혐의 진행사항'은 과거 있었던 소송 사건에 대한 진행사항을 규정에 따라 공시한 것으로 현재 경영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횡령·배임 건은 감사의견 거절로 거래 정지 상태에 있던 지난 2020년 10월 발생한 사안"이라며 "이후 횡령·배임 사건을 포함한 종합적 검토가 이뤄진 후 모든 규정을 충족해 거래 재개가 된 것이다. 현재 경영과는 무관하므로 안심하셔도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상대측의 항소로 항소심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법원 판결이 종결되는 대로 횡령·배임 금액인 183억 원에 대한 회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설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 건강에 필수적인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의 중요성이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단 방침이다.


◆비보존, 퇴행성 뇌질환 분야 파이프라인 확장



신약개발 전문기업 비보존이 뇌질환 분야까지 파이프라인을 확장한다. 비보존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파킨슨병 및 치매를 포함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후보 물질을 찾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물질은 올해 상반기 내 전임상 연구에 진입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중타겟 접근법의 파생적 결과로 새로운 타겟 조합들을 발견했다"며 "새로운 적응증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얻었고, 전임상 시작 전 특허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규 후보물질 개발이 가속화되면 비보존이 임상을 진행하는 세 번째 파이프라인이 될 예정이다.


◆제넥신 GX-188E, 신속처리대상 첨단바이오의약품 지정



제넥신은 자궁경부암 DNA치료백신 GX-188E가 DNA치료백신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처리대상(FTD, Fast Track Designation) 첨단바이오의약품으로 지정돼 조건부허가신청자격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속처리대상의약품은 비임상 또는 임상 데이터를 통해 심각한 질병의 치료를 위한 의약품에 부여되며 미 충족 의료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해야 한다. 이는 약물이 보다 신속한 개발 및 인허가 절차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