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美 항암신약 기업 '아베오' 인수 마무리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9 09:49:25

◆LG화학, 美 항암신약 기업 '아베오' 인수 마무리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LG화학이 아베오 파마슈티컬스를 품에 안았다. 이번 인수합병을 계기로 항암 중심의 글로벌 Top 30 제약사 도약에 나서겠단 입장이다. LG화학은 오는 20일 아베오에 대한 인수합병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앞서 LG화학은 아베오 인수를 위해 미국 보스톤 소재 생명과학 자회사인 'LG화학 글로벌 이노베이션센터'에 약 7072억원(5.71억 달러)을 출자하기도 했다. 아베오는 LG화학의 종속회사로 편입되며, 자체적인 미국 항암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처럼 독립적인 경영 체제로 운영된다. 아베오는 2002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톤에 설립, 임상개발·허가·영업·마케팅 등 항암시장에 특화된 핵심 역량 및 전문성을 확보한 기업이다. 2021년 신장암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 '포티브다(FOTIVDA)'의 미국 FDA 허가 획득 후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관련기사 more
아베오 품에 안은 LG화학...신약개발 박차 LG화학, 작년 영업익 2.9조…전년比 '반토막'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대학생 및 석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비더체인지인더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 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금번 공모전의 주제는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환경 친화적 디바이스 개발 ▲생산 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 슬로건 등이며 이외에도 바이오의약품 관련 자유 주제로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여 가능하며,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 공모전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신약 파이프라인 선봬



유유제약이 미국 하와이에서 진행된 안과 및 망막질환 컨퍼런스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는 KOL(키 오피니언 리더) 안과 의사를 대상으로 안구건조증 신약 파이프라인 YP-P10을 설명하고, Healio 등 글로벌 의료 전문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유유제약이 차세대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개발하고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제YP-P10의 임상 2상은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YP-P10은 합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바이오 신약으로 전임상시험을 통해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으며 항염증과 각막 손상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안구건조증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제약 파티온, 올리브영서 3관왕 달성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FATION)의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제품이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과 동시에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1위 랭킹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피부 진정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46%를 포함한 시카 성분 6종과 동아제약 더마연구센터™에서 연구 개발한 특허 마이크로 바이옴 성분을 함유해 5초 사용만으로 자극받은 피부의 긴급 진정 및 피부 pH 밸런스를 도와 건강한 피부 컨디션 개선을 돕는 저자극 더마패드다. 인체시험 평가를 통해 5초 사용으로 피부 진정 및 pH 밸런스 개선 효과와 기초케어 사용 전 함께 사용하면 수분력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한국콜마 "마이크로바이옴-안드로겐성 탈모 연관성 有"



한국콜마는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안드로겐성(남성호르몬) 탈모와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연구결과를 관련 분야 SCI급 저널인 'Frontier in micreobiology'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가장 흔한 탈모 유형으로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화장품학회와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안드로겐성 탈모'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에서 남성과 여성의 장과 두피를 구성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의 차이를 확인한 결과 탈모 유무뿐만 아니라 진행 단계별로도 장과 두피에 특이적 마이크로바이옴 군집이 형성된다는 것을 밝혀냈다.


◆랩지노믹스, 1227억원 규모 경영권 매각 및 신규 투자유치 성공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가 국내 헬스케어 전문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주식회사(루하PE)와의 투자계약 절차를 완료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위한 기반 다지기에 성공했다. 랩지노믹스는 18일 경영권 변경 목적의 양수도 대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계약을 통해 루하PE는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가 보유한 주식 287만주 인수에 600억원,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227억원, 전환사채(CB) 400억원 등 총 1227억원을 랩지노믹스에 투자한다. 이에 루하PE는 전환사채를 제외한 랩지노믹스의 지분 599만9767주를 획득해 지분율 16.16%로 최대주주가 된다. 여기에 진 대표의 잔여 주식인 143만8948주(3.88%)에 대한 의결권도 위임받았다. 전환사채가 100% 전환될 경우 루하PE는 총 1113만603주를 획득해 지분율이 30.22%까지 늘어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