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나리아바이오엠, 리더스기술투자 인수…M&A 확대
한경석 기자
2023.01.16 16:20:19
지분 18% 250억원에 인수…바이오 등 신기술 투자계획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6일 15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사옥 내 CI. 사진=한경석 기자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카나리아바이오그룹 지주사 카나리아바이오엠이 리더스기술투자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카나리바이오엠은 에이티세미콘이 보유한 리더스기술투자 보유 지분 18.04%(2346만5308주) 전량을 250억원에 양수하는 계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양수 목적은 신규 사업 투자 재원, 재무구조 개선 등 자금의 효율적 운용이다. 계약금 50억원은 지난 13일 지급됐으며, 이날 중도금 100억원 지급한 뒤 잔금 100억원은 17일 지급할 예정이다. 이로써 리더스기술투자의 최대주주는 에이티세미콘에서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 변경된다.


카나리아바이오그룹은 최근 1년간 ▲현대사료 ▲세종메디칼 ▲두원사이언스제약 ▲헬릭스미스 등 4개 회사를 인수하며 그룹의 규모를 확장 중이다. 


카나리아바이오그룹은 신기술사업금융업자(신기사)인 리더스기술투자를 인수함으로서 이제 전략적 인수합병(M&A) 뿐만 아니라 투자자를 위한 재무적 M&A를 주사업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그동안 축적된 자금 조달 네트워크와 딜 소싱(발굴) 능력을 리더스기술투자에 심어 대표적인 인수합병 투자 회사로 키울 계획이다.


카나리아바이오 관계자는 "장기적 관점을 갖고 바이오 등 신기술에 투자할 것"이라며 "소액주주들도 경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동반 매도권이 법제화되면 인수합병 시장이 요동칠 것에 대응해 전략적 방향을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티세미콘 경영권 인수한 모닝랜드는 1인 기업(?) 카나리아바이오엠, SC엔지니어링 통해 셀론텍 인수 카나리아바이오, 무형자산 가치 입증…감사의견 '적정' 카나리아바이오, 임상 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