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라젠 SJ-600 논문, 美 유명 학술지에 채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6 10:25:31

◆신라젠 SJ-600 논문, 美 유명 학술지에 채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신라젠은 차세대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결과가 담긴 논문이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공식 학술지인 '암 면역요법 저널'(JITC)에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JITC에 게재되는 논문은 신라젠과 서울대 의과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SJ-600 시리즈의 전임상 연구결과에 대한 논문이다. 이번 임상에서 SJ-607을 비롯한 신규 항암바이러스는 기존 항암바이러스 대비 정맥투여 후 종양성장억제 효능이 다양한 암종에서 훨씬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종양내 직접투여를 하는 기존 항암바이러스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심부 암종은 물론 다양한 고형암종으로 적응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 유럽서 '유플라이마' 용량 추가 변경 허가 신청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제품.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지난 5일 유럽의약품청(EMA)에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개발명: CT-P17)의 20mg/0.2ml(이하 20mg) 용량 제형을 추가하는 품목 변경 허가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기존 허가 받은 유플라이마 40mg/0.4ml과 80mg/0.8ml 두 가지 용량 제형에 더해 20mg 용량 제형 추가 신청으로 처방 환경에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형이 추가되면 소아 환자 범위가 확대돼 몸무게가 적게 나가 저용량 투여가 요구되는 소아 환자들에게도 유플라이마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동아ST, 스텔라라 시밀러 3상서 동등성 입증

동아ST 전경. (제공=동아ST)

동아에스티는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임상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치료적 동등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얀센이 개발한 스텔라라는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치료제다. 이번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은 2021년 미국을 시작으로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등 총 9개국에서 차례로 개시돼 총 605명의 환자를 등록했고 52주간 진행됐다.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에서 일차 평가 변수인 건선 면적 및 중증도 지수(PASI)의 베이스라인 대비 백분율 변화에 대한 8주와 12주의 평가 결과에서 스텔라라와 치료적 동등성을 입증했다. 또한 안전성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관찰되지 않았다.


◆SK케미칼, 혈액투석 환자 가려움증 치료제 출시

난치성 소양증 치료제 레밋치구강붕해정 제품. (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레밋치구강붕해정' 2.5㎍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밋치는 혈액투석 환자의 난치성 가려움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로 2016년 연질캡슐의 형태로 SK케미칼이 일본 도레이로부터 도입한 국내 유일의 난치성 소양증 치료제다. 국내 혈액투석환자는 점차 늘어나는 상황으로 혈액투석환자의 35% 이상이 소양증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레밋치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 속의 침으로 빠르게 용해되기 때문에 알약을 삼키기 힘든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을 받는 환자에게 유용하다.


◆안국, CMG제약과 고혈압·고지혈 3제 복합제 코프로모션 계약

아모르탄알정 제품. (제공=안국약품)

안국약품은 CMG제약과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아모르탄알정'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은 이번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아모르탄알정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로 기존 레보텐션정, 레보살탄정, 레보모스정, 디큐반정, 코디큐반정 등과 더불어 다양한 혈압강하제 라인업을 구축해 순환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신라젠, 작년 매출 49억…관리종목 우려 해소 셀트리온그룹, 계열사별 새 도약 시동건다 정재훈 동아쏘시오 대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돼야" 항암바이러스 SJ-600시리즈 개발 '이상무'

◆광동생활건강, '광동 명품'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광동생활건강 설날 선물세트 4종. (제공=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은 설 명절을 맞아 '광동 명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새로 출시된 광동 명품 선물세트는 ▲광동 명품 홍삼대보진 ▲광동 명품 홍삼달임액 ▲광동 명품 녹용진액 ▲광동 명품 보력환 4개 라인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광동 명품 홍삼대보진'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복합황금추출액 등 부원료를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광동 명품 홍삼달임액'은 첨가물 없이 6년근 홍삼과 정제수로 달여냈으며, '광동 명품 녹용진액'은 뉴질랜드산 녹용에 건강, 숙지황, 천궁 등 11가지 전통소재를 함께 달여냈다. '광동 명품 보력환'은 6년근 홍삼과 녹용 등을 조합해 환제로 출시됐다. 환들은 개별 포장되어 휴대성과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노엔-삼양홀딩스, 항암제 '제넥솔주' 공동 판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제넥솔주 제품. (제공=이노엔)

HK이노엔과 삼양홀딩스는 HK이노엔 서울 사무소에서 항암제 '제넥솔주(성분명 파클리탁셀)'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공동 판매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상급 종합병원에서는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고, 그 외 지역은 HK이노엔이 맡을 예정이다. 제넥솔주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2001년에 개발한 항암제로, 난소암, 유방암, 폐암, 위암 등에 사용된다.


◆HLB사이언스, 김수정 신임 연구소장 선임

김수정 HLB사이언스 신임 연구소장. (제공=HLB사이언스)

HLB사이언스가 임상시험 및 인허가 전문가인 김수정 박사를 신임 연구소장으로 영입하며 R&D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프랑스에서 패혈증 및 그람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에 대해 임상을 진행 중인 HLB사이언스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김 연구소장의 영입을 통해 철저한 임상관리는 물론, 향후 유럽지역으로 임상을 확대해 갈 방침이다. 김수정 박사는 포스텍에서 석사학위를,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 의생명공학 전문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또한 코미팜, 크리스탈지노믹스, 파마리서치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항생제 개발과 항암제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