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테슬라가 가격을 20%나 낮춘 이유는?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2023.01.16 09:00:20
경쟁자 약진에 부담 느끼나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테슬라가 미국에서의 차량 판매 가격을 대폭 낮췄습니다. 모델 Y의 가격은 최대 20%까지 인하되었습니다. 모델 3(Performance)의 가격도 최대 14% 내려갔고요. 이유는 명백한데요. 차량 구매자들이 세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야 더 많이 팔리니까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차량 가격의 한도는 5만 5000달러입니다.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해 모델 Y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5만 2990달러가 되었습니다. 모델 3 퍼포먼스의 가격도 5만 3990달러로 책정되어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범주 안에 들어왔고요. 이번 가격 인하 조치로 테슬라 차량 구매자들 중 일부는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뿐만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독일,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가격을 낮췄습니다. 과거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던 테슬라는 전차 경쟁자들의 거센 도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거시 완성차 기업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원해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데에 능숙합니다. 좋은 디자인과 성능 이외에 마케팅과 판매 방식 등도 자동차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거죠. 테슬라는 이들 레거시 기업들에 비해 대리점 네트워크 등 소비자 직접 판매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밀리고 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공세가 테슬라에게 필요한 셈입니다.

관련기사 more
포드 전기차 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캐시 우드의 여전한 테슬라 사랑 테슬라, 지금이 저가매수 타이밍일까 "스타링크, 올해 상장한다"

주가는 어때?


테슬라의 주가는 13일(현지시간) 0.94% 하락한 122.40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에 대한 목표주가는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1월 13일 웰스파고는 230달러이던 목표주가를 무려 130달러로 낮췄습니다. 같은 날 시티그룹은 목표주가를 176달러에서 140달러로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